부산 이케아 쇼파 엑토르프 조립 후기
본문 바로가기
리뷰정보

부산 이케아 쇼파 엑토르프 조립 후기

by 배집사 2020. 2. 28.
반응형

부산 이케아 쇼파 엑토르프 조립 후기

부산 이케아, 부산 이케아 코로나, 이케아 코로나

 

이케아 쇼파 엑토르프 설치 사진

 

 

부산 이케아 쇼파 엑토르프 조립 후기

 

▣ 이케아 가구 조립 후기 4탄.

▶ 1탄 : 이케아 트롤르 로스코그

▶ 2탄 : 이케아 스텝스툴 베크벰

▶ 3탄 : 이케아 선반 피엘킹에

 

코로나19로 무서운 요즘에

부산 이케아의 입구에는 체온 측정을 하고 있어요.

이렇게 통제를 하니 다소 마음이 놓이긴 했어요.

부산 이케아 코로나

 

이번 셀픈 조립한 이케아 가구는 3인용 쇼파에요.

이케아 3인용 쇼파
이케아 엑토르프

▣ 제품명 : 엑토르프 (EKTORP)

▶ 색상 : 다크 베이지

▶ 금액 : 쇼파 - 248,000원 (정상가 : 310,000원) / 쇼파커버 : 139,000원 / 배송비 - 49,000원

 

 

총 498,000원인데, 부산 이케아 오픈 기념 할인으로

쇼파 가격 310,000원에서 20% 할인 적용하여

248,000원으로 최종 결제 했어요.

그래서 총 결제 비용은, 436,000원이에요.

이케아 쇼파 구매 영수증

이케아 쇼파 엑토르프는 다양한 색상이 있어요.

색상 구성 : 화이트, 베이지, 다크 베이지, 다크 그레이, 링보

3층 쇼룸 쇼파가 전시된 곳에 가서

맘에 드는 쇼파로 가면

DP되어 있는 색상과 그 옆쪽에

색상별 원단이 있어서 색감을 현장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케아 쇼파 색상표

부산 이케아 쇼파 구매는 3층 쇼룸에서,

1. 담당 직원과 상담

2. 재고 확인

3. 계약서 작성

이렇게 진행되요.

결제는 구경하고 추가 구매할 것들 들고 가서

1층에서 같이 결제 하면되요.

쇼파 결제는 계약서 위에 있는 바코드 보여 주시면 끝~

 

 

▶ 기다리던 이케아 쇼파 엑토르프가 집으로 배송되었어요.

아침 일찍 기사님이 방문해주셨고

거실까지 옮겨주셨어요.

부피가 어마어마 하네요 ㄷㄷㄷ

쇼파커버는 애기 수준 입니다 ㅋ

이케아 가구 배송
이케아 쇼파커버

 

박스를 개봉하면 쇼파 프레임이 보여요.

이케아 3인용 쇼파 박스개봉

 

그럼 조립을 시작해 봅니다.

이케아 쇼파 엑토르프 설명서

이케아 쇼파를 설치하면서

하나 전달 드릴만한 팁은,

쇼파를 지지해주는 4개의 받침대를

먼저 설치하고 시작하는 거에요.

이렇게 하면 조립하는데 좀 더 수월했어요.

이케아 쇼파 하부 받침대
이케아 쇼파 하부 받침대 설치

 

박스에 있는 이케아 쇼파 구성품들을 꺼냈어요.

이케아 엑토르프 메인 프레임
이케아 엑토르프 구성품

제일 먼저 해야 하는 것이

압축팩에 들어 있는 쇼파 등받이와 엉덩이 쿠션을 꺼내는 거에요.

 

※주의 사항!

칼로 압축팩을 자를 때에 쿠션 내피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반드시 주의 해야 해요. (손상 주의!!)

이케아 쇼파 쿠션 주의사항

이케아 쇼파 엑토르프의 볼트와 너트류는 많지 않았어요.

금방 끝날 것 같다는 좋은 예감이 들었어요. ㅋㅋ

너트와 와샤는 사이즈 별로 구분하여 수량 확인하고

빠르고 편한 조립을 위해 구분해서 두어요.

이케아 쇼파 볼트 너트
이케아 쇼파 엑토르프 너트

 

다음으로 이케아 쇼파 팔걸이의 하부에 볼트를 조립합니다.

손으로 돌려도 충분해요.

이케아 쇼파 팔걸이 볼트 조립

 

쇼파 메인 프레인에 팔걸이를 양쪽으로 끼워 넣어요.

위에서 아래로 꽉 끼워 주시면 되요.

이케아 쇼파 팔걸이 조립

 

쇼파 프레임을 뒤집어서 팔걸이에 연결해 둔 볼트 2개에

너트와 와샤를를 조이는 작업을 합니다.

이케아 엑토르프 너트 조립

 

분명히 쇼파 팔걸이에 볼트를 2개 연결했는데

하나가 찾기 어려웠?어요 ㅋㅋ 좀 성급했나봐요.

찾기 어려웠던 볼트의 위치 입니다.

이케아 엑토르프 숨은 볼트

 

이제 거의 다왔네요.

쇼파 메일 프레임과 등받이와 앉는 부분의 쿠션에 커버 씌우는 작업만 남았어요.

이케아 엑토르프 쇼파커버

 

설명서에는 커버를 다려도 된다고 나와 있어요.

저희 부부는 사용하면서 자연스러운 구김이

생길 것이라 생각하고 다림질을 하지 않았어요.

그럼 열심히 커버를 씌웁니다.

이케아 쇼파 엑토르프 쇼파커버 씌우기

이렇게 완성된 이케아 3인용 쇼파 엑토르프 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품질까지 정말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이케아 가구 조립 4탄, 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