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루사 200mg 복용중
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우루사 200mg 복용중

by 배집사 2020. 4. 14.
반응형

#우루사 200mg

#우루사 효과

#우르소데옥시콜산

자칭 의학박사 어머니로부터 받은 우루사 200mg를 소개해요.

아버지는 오래전 간질환을 겪었고 그로부터 약 20년 가량

우루사를 복용해오고 계시는 대웅제약의 광팬이십니다.

어렸을 때에 어머니가 저를 불러 말씀하시기를

"아버지가 간이 좋지 못해 언젠가 저의 간 중 일부를 때내어

아버지에게 이식을 해야할지 모르니 몸 관리를 잘해야 한다:"

고 말씀해주셨어요.

지금까지 관리를 잘 해왔는지는 모르겠지만, 최근에 어머니가

우루사 200mg 1통을 제게 건네 주셨어요. 절 위해서겠죠?ㅋ

우루사 200mg

우루사는 건강기능식품과 의약품으로 구분되어 판대가 되는데

병원에서 처방을 받아야 복용할 수 있는 의약품이 효능이 더 좋다고 해요.

아마도 우루사에 포함된 우르소데옥시콜산 성분의 함류량의 차이인거 같아요.

아버지가 꾸준히 병원을 다니면서 우루사를 처방받고 있기에

어머니가 한 통을 절 위해 챙겨주셨네요.

최근에 아버지의 간 기능이 제법 좋아져서 우루사 복용량을 줄이고 있다네요.

어머니의 말씀데로는 하루 아침과 저녁으로 한 정씩 복용하면

간기능과 피로회복에 좋은 우루사 200mg에요.

우루사 200mg 용법과 용량

우루사 200mg의 용법과 용량

1. 담석증

2. 원발 쓸개관 간경화증

3. 만성C형 간염

세 가지 상황에 따라 복용하는 용법과 용량이 다르니 참고 바래요.

저는 간에 대한 질병이 없는 상태(아마도?)라 우루사 200mg를

복용해도 문제가 없는지 궁금해서 찾아 봤어요.

제가 내린 결론은 부작용만 없다면야 복용해도 되지만

피로 회복에 큰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고,

차라리 약국에서 쉽게 살 수 있는 우루사를 복용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다고도 하네요.

(다음 주에 마스크 사러 약국에 가면 한번 여쭈어 보아야 겠어요.)

약국에 파는 우루사는 우르소데옥시콜산 성분이 25-50mg과

기타 비타민이 혼합되어 있다고 하네요.

우루사 200mg 유통기한 확인

전 어머니를 믿고 사랑하지만,

어머니가 주신 우루사는 1일 1정 복용하기로 했어요.

2정까지는 왠지 지나친 것 같은 느낌이들어서요.ㅋㅋ

[우루사 효과]

1. 피로회복

2. 간기능 개선

우루사 효과에 대해 좀 더 상세히 알아보았어요.

간에서 분해된 유해물질은 담즙을 통해 담으로 보내진데요.

피로나 만성질환으로 담즙 분비가 원활하게 되지 않거나

제대로 빠져나가지 못한다면 남아 있는 유해물질이 독으로 작용하게 되요.

​대표적인 증상은 설태,구역감,소화불량,변비 등이고,

우르소데옥시콜산은 몸 안에 담즙이 쌓였을 때 나타나는

피로의 경감에 도움을 줄 수가 있다고 해요.

즉, 우르소데옥시콜산은 간에서 쓸개즙을 만들도록 하는 셈이에요.

간기능 개선이란 간에서 쓸개즙을 만드는 그 기능을 개선하는 거래요.

우루사 200mg 10정

참고로 전 복용한지 일주일 정도되어서 큰 효과는 잘 모르겠네요.

한 통에 100정으로 하루 1정씩 복용할 경우 100일 분량이네요.

약 100일 뒤 저의 간과 몸상태가 어떻게 바뀔지 벌써 궁금하네요^^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