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동부산전 배송서비스 후기
본문 바로가기
리뷰정보

이케아 동부산전 배송서비스 후기

by 배집사 2020. 2. 19.
반응형

이케아 동부산전 배송서비스 후기

#부산 이케아#이케아 동부산점#이케아 배송서비스#이케아 배송기간#이케아 가구배송

 

이케아 동부산전 배송서비스 후기

이케아 동부산점 배달서비스 후기

 

이케아 배송서비스

 

 


저희 부부가 이케아에 두 번째 방문하기 전에
지난번 다녀왔을 때에 찍어둔 사진들을 보면서
이 물건이, 이 가구가 우리집에 정말 필요할까
에 대해서 고민을 하였어요.

그래서! 결론은 정~~말 필요한 것만 우선사자.
나머지는 이사 이후 큰 덩치(큰 가구를 지칭)들을
놓아 보고 결정하자는 것이었죠. ㅋ
사실 누구나 생각하는 것이긴 해요 ^___^


우리 부부의 구매 LIST 공개 합니닷~


1. 3인용 쇼파 : 60만원 이내!
2. 책장 : 서랍 필수! 길이 2.5M를 맞췃!
3. 세탁실 선반 : 어깨 높이 그리고 싼고 튼튼한 것!
4. 옷장 : 1.5M 내외의 화이트 칼라!
5. 스텝스툴
6. 자전거 거치용 스크랠

 

이케아 동부산점 맵(MAP)

 


두 번째 이케아 방문이라 대충 구조는 익힌것 같아요.
아들 션이가 기다리고 있어 오늘은 빠르게 필요한 것들을
구매 후 퇴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케아 쇼파 직원으로부터 받은 MAP이 상당히 도움되었어요.
발걸음을 옮기는 내내 이쁘고 신기한 물건들이 많아
걸음을 멈추게 하지만 구매 욕구를 꾹꾹 누르고
필요한 곳이 있는
장소로 이동해야 해요. 두려운 카드 내역들.. ㅠ

지름길을 방향을 파악하는 경지에 오른다면
당신의 쇼핑은 더욱 빠르게 마칠 수 있을거에요.
아쉽게도 저희 부부는 이케아 저랩 쇼퍼라서
쇼핑리스트의 6가지를 구매하기까지 꽤 오래 걸렸어요.

그럼 구매한 물건 별로 구매 방법을 설명 드릴게요.


1. 쇼파

 

이케아 쇼파 영수증
이케아 쇼파 엑토르프

 


▶ 우선 마음데 드시는 쇼파를 찾아요.
이케아 쇼파는 동일 색상 다양한 제품들이 있어요.
희안하게 가격도 다 달라요. 제 눈에는
왜 가격차이가 나는지 알 수 없었어요.
가죽이 비싸고 면은 싼거 아님? ㅋ 이 수준이에요 ㅋ
꼭 쇼파에 앉아 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래요.

 

이케아 쇼파 커버 색상

 


▶ 쇼파가 전시된 곳 옆에는
그 쇼파의 색상을 비교해볼 수 있는 면?이 있어요.
(저걸 뭐라고 표현해야 할지.. ㅋ)

 


저희가 선택한 쇼파는 엑토르프에요.
선택한 이유는 바로~~~
1. 가격
2. 디자인 (쇼파 아래가 뚫린 것을 원했음)
3. 면 재질 (개별 세탁이 가능한 것을 원했음)

쇼파를 선택하셨다면 직원을 찾아요.
가까운 곳에 있으니 찾기 어렵지 않아요.
직원은 그 쇼파에 대한 재고 파악을 우선 진행해요.
창고? 1층?에 있는 직원과 전화 통화를 하면,
그 직원이 실제 쇼파 재고가 쌓여 있는 곳으로 가서
쇼파 프레임과 쇼파 커버가 있는지 직접 확인한데요.
여기서 시간이 좀 걸려요.

시간이 아까운 저희 부부는 직원에게
먼저 계약서를 달라고 해서 먼저 작성하고 있었어요.
재고가 없으면 찢어버리면 그만. (이거 갑질 아니죠? ㅠㅠ)
직원분도 선뜻 동의를 해주셔서 다행이었어요.

다행히 재고가 있었고 미리 써둔 계약서가 있어서
감사하단 인사를 전하고 다음 목적지?로 이동했어요.


참고로 쇼파 비용과 배송료는 쇼핑의 마지막인
1층에서 일괄 계산해요.
3층의 쇼파 매장에서 직원은 바코드가 있는 계약서를
전달해주니 그것을 잘 보관해두었다가 계산대의
직원분에게 주시면 간단하게 결제 완료~

▶ 금액 정보 공유해요~
제품명 : 엑토르프
금액 : 프레임 310,000원 / 커버 139,000원
배송료 : 49,000원

참고로 IKEA KOREA 인터넷으로 구매할 경우
배송료는 10,000원이 추가된 59,000원 이라고 해요.


2. 책장

 

이케아 책장 피엘킹에

 

하필 저희가 고른 책장(피엘킹에)이 철제 프레임이라
상당히 무겁네요. 뭐.. 튼튼할거라는 믿음으로 대시해봅니다 ㅋ

책장에 부착된 이케아 동부산점의 위치, 주소를 확인해야 해요.
출력해온 쇼핑리스트에 적어도 되고,
간단하게 사진을 찍어 두셔도 좋아요. UP TO YOU.

2.5M의 길이를 원했던 저희 부부는
이 책장 2개를 병렬로 사용하기로 했어요.
즉 2개 구매하기로 결정했지요~

가격 정보 공유해요~
제품명 : 피엘킹에
금액 : 책장 159,000원 / 서랍 : 110,000원
위치 : 1층 섹션 6 라인 17
배송료 : 무료 (아래 별도 설명. 꼭 읽어봐주세요!!)


3. 선반
큰방 베란다의 선반은 이사 후 길이를 재 측정하고
구매하기로 결정했어요.
위츳에서 유사시 베란다 위의 비상계단을 통해
내려올 수 있다고 들었어요.
선반의 높이가 아파트 비상계단까지
올라와선 안되기 때문에 자세한 길이 측정이 필요했어요.

오늘 구매하려는 선반은 세탁실 한 벽면을 채울 선반들이에요.
세탁실 문을 열고 사람이 여유롭게 지나다니려면
선반의 폭(D 값)이 작은 것을 찾았어요.
물론 빛과 습기에 변형이 되지 않아야 하구,
가격도 저렴해야 한다는 아주 어려운 미션이었죠.

그런 까탈스러운 저희 눈에 들어온 녀석은 바로~~
힐리스 입니다.
가격 최고죠, 맞춤 커버까지 있으니 최상의 결과였어요~

가격 정보 공유해요~
제품명 : 힐리스
금액 : 15,000원
위치 : 1층 섹션 34 라인 0
배송료 : 무료 (아래 별도 설명. 꼭 읽어봐주세요!!)


4. 스템스툴
이케아 스텝스툴(제품명)은 워낙 유명해서
타사 제품들과 비교하는 등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어요.
필요하면 그냥 이거 사면 되요 ㅎㅎ

이사가면 건조기를 세탁기 위로 병렬설치할 예정이라
아내가 건조기까지 손이 닿지 않을것 같았어요.
사실 택도 없어요. 무조건 사야했어요.
아내가 왜 고민하는지 전 이해할 수 없었어요.
저기,,,, 너의 키로는 안돼....

사실 건조기 담당은 저에요. 아내가 건조기 돌릴일은
제가 출장을 가지 않는 한 사용할 일이 없어요.
웃픈 일이죠. 스텝스툴은 아마 다른 용도로 사용될 것 같으네요.

가격 정보 공유해요~
제품명 : 베크뱀
금액 : 15,000원
위치 : 1층 섹션 56 라인 6
배송료 : 무료 (아래 별도 설명. 꼭 읽어봐주세요!!)


5. 후크
자전거를 좋아하는 두 대의 자전거를 가지고 있어요.
한 대의 자전거는 접이식이라 간단히
베란다에 고이 접어 모셔 놓으면 되요.
한 대는 로드용이라 가볍긴 하지만 보관이
늘 문제였어요. 어디에 두어야 할지..

처음에는 2만원 상당의 자전거 전용 거치대를
구매 문 턱까지 갔어요. 지금 생각하면 다행이쥬 ㅋ
블로그를 찾다 찾다 20페이지를 넘었을 때
어느 분께서 자전거를 이케아 스크렐을 사용해서
보관하시는 것을 보았어요.

오! 바로 이거지!!
그래서 이걸로 정했어요. 내 스타일이니깐요 ㅋㅋ
이사 이후에 설치 사진 멋드러지게 올릴게여~

가격 정보 공유해요~
제품명 : 스크랠
금액 : 3,900원
위치 : 2층
배송료 : 무료 (아래 별도 설명. 꼭 읽어봐주세요!!)

 


자~ 이제 2층과 1층에 위치한 각각의 제품들을 가지러 출발해요


2층에서 스크랠을 찾아서 담았어요.
1층으로 가서는 대형 카드를 대여하여
가장 무거운 상품이 있는 곳으로 먼저가요.
(가벼운 상품을 먼저 담게되면, 그것이 눌려서 손상될 수 잇어여)

나머지 상품들도 주소?를 찾아 돌면서 카트에 담아 봅니다.

처음에는 어떻게 해야 할지 어안이 벙벙했지만!
현대인인 저희 부부는 어렵지 않게 이케아 시스템에
적응하였고, 이케아 구매 방식에 극찬을 했어요.ㅋㅋ

목표로 했던 모든 가구와 상품을 카트애 담고
길게 늘어선 계산 대기줄에 합류~


빠른 계산을 위한 팁을 공유!!
각 제품을 카트에 담을 때, 바코드를 한 방향으로
담으시면 직원이 빠르게 리더기로 찍고
계산하실 수 있어요.
또 작은 물건들은 카트가 아닌 계산대 위로
올려주셔야 하니 계산하기 전에 미리 준비해보세요~
나와 뒤에 계신 모두를 위한 팁이에요~ㅋㅋ

전 혹시나해서 쇼파 비용을 먼저 한번 계산하고
나머지 책장과 선반 등을 모아 따로 결제했어요.
그냥 그렇게 했어요 ㅋ 혹시 모를 일에 대비?

결제를 하고 난 뒤에 다시 카트를 밀고 배송 섹션으로 이동해요.
계산대에서 나와 우측으로 쭉오시면 에스컬레이터가 있는
바로 앞에 배송 섹션이 있어요.
쉽게 카트를 밀고 가시는 분들이 대부분이라 따라가면 되요 ㅋ

번호표를 뽑고 순서를 기다려요.

 

이케아 배송서비스 1층
이케아 동부산점 배송서비스
이케아 가구배송

 


이케아 배송서비스
배송 섹션으로 구입한 가구를 조심스럽게 끌고 왔어요.
(만약 이 것마저 싫다면 추가 10,000원을 지불하면
매장내에서 픽업까지 도와주는 서비스가 있어요.)

이케아 배송서비스는 양문형 냉장고 포장 박스에 들어가는
정도의 물건들에 대하여 1개 포장, 49,000원에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어요.

배송 날짜는 7일 이내에 선택할 수 있어요.
반드시 원하는 날짜에 자리가 있어야 해요.
워낙 많은 사람들이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니
그때그때 달라요.
주말인 토요일과 일요일도 배송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셔요~

저는 쇼파를 구매하고 49,000원의 배송비를 같이 결제했어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이 쇼파 배송에 제가 구매한 책장 등등을
포함시킬 수 있어요.
쇼파 구매 계약서와 가구 구매한 영수증을 함께 드리고
묶음배송, 함께 포장 등 해달라고 요청하시면 돼요.

다행히 모든 제품이 양문형 냉장고 포장박스 기준
한 박스를 초과하지 않아 오늘 구매한 가구에 대해
49,000원에 배송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어요.

부족한 내용은 또 한번 방문하는 이번주 주말에
다시 올리도록 할게요~~^^

그럼 즐거운 이케아 쇼핑 되길 바래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