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10만원 재난기본소득
본문 바로가기
짠테크

기장군 10만원 재난기본소득

by 배집사 2020. 4. 1.
반응형

#기장군 10만원#기장군 재난기본소득#재난기본소득#기장 재난기본소득#부산 재난기본소득

가까운 지인을 통해 전달 받은 기분 좋은 카톡이었어요.

기장군 전체 군민을 대상으로 10만원씩 지급한다는 내용이었어요.^^

저희 가족은 저와 아내 그리고 만 1세의 아들 션이까지 총 3명이에요.

총 30만원 입금이 예상되네요~^^

기장군은 기존 명칭이었던 '지원소득'을 '기본소득'으로 변경했다고 해요.

기본소득은 재산이나 소득, 고용여부, 노동 의지 등과 관계없이

지급되는 소득이라고 하네요. 그냥 1인당 10만원씩 준다는 내용이에요.

부산시 최초로 기장군에서 먼저 시행했다는 점이 고무적이네요.

기장군 10만원

 

그럼 기장군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방문 / 우편 / 인터넷 총 3가지의 방법이 있네요.

현대인인 저는 인터넷 신청으로 접근해 보겠습니다.ㅋㅋ

네이버에 '기장군'을 입력하니 바로가기에 사이트가 나오네요. 클릭!

기장군 10만원

 

아, 이 포스팅의 모든 사진들은 모바일 인터넷으로 진행하며 촬영한거에요.

PC로도 가능하지만 휴대폰으로 어렵지 않게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 바래요.

기장군 홈페이지 들어가자마자 기장군 10만원 지원에 대한

신청안내가 가장 먼저 보이니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어요.

기장군 10만원

 

1. 신청기간 : 3월27일~4월29일

2. 신청방법 : 인터넷 / 우편 / 방문

- 읍면사무소 방문 시, 신분증, 통장 지참해야 해요.

인터넷으로 진행하고 있는 저는 홍페이자 첫화면 아래에

기장군 재난기본소득 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했어요.

기장군 재난기본소득 안내

 

기장군 재난기본소득에 대한 설명이 먼저 나오네요.

선착순이 아니라는 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가능한 3개월 이내에 사용을 권장하고

가급적 인터넷 접수를 요청하고 있으며

개인접수가 아닌 세대별 접수라는 점을 안내하고 있으니 읽어보시길 바래요.

기장군 재난기본소득 신청 안내

기장군 10만원 수령을 위해 인터넷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본인확인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고 간편한 휴대폰 본인 인증하기를 클릭합니다.

기장군 10만원 재난기본소득

 

휴대폰 본인인증 확인 절차를 마치고 나면

기장군 재난기본소득 신청의 메인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요.

작성을 보다 수월하게 진행하기 위해서 팁하나 전달 드려요.

모바일로 진행하고 계신 분들에 한해서 적용하시면 되구요,

모바일 버전은 화면 전체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페이지 설정에서 데스크탑 버전으로 보시면 전체 화면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해요.

기장군 재난기본소득 신청

윗 부분에 이름이 나와서 조금 잘렸네요.

신청가구원수와 가족사항을 빠짐없이 채워 넣고

마지막으로 급여계좌까지 입력 후 신청 버튼을 누르면 끝이 납니다.

기장군 재난기본서득 10만원 신청 완료

기장군 10만원 재난기본소득 인터넷 신청하는 방법은

정말 어렵지 않게 약 5분 이내로 끝낼 수 있었어요.

신청 기간이 여유가 있으니 아직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은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신청해보시길 바래요.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