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락쿠마 스프링카 조립방법
본문 바로가기
육아노트

리락쿠마 스프링카 조립방법

by 배집사 2020. 4. 1.
반응형

#리락쿠마 스프링카#고나토이즈#

9개월이 된 아기를 위해 어떤 장난감을 선물해줄까 하고

아내와 고민하고 주위 지인들에게도 여쭈어 보았어요.

HARD한 놀이를 즐겨하는 션이를 위해 이거다 싶은 것이

바로 리락쿠마 스프링카였어요.

제 돈 주고 G마켓에서 구매한 거에요. 절대 홍보를 위한 글이 아님을 알려드려요.

리락쿠마 스프링카 내돈주고삼

리락쿠마 스프링카 종류는 2가지네요.

심플하게 남자 이기, 여자 아기를 겨냥해서 색상만 다를 뿐이에요.

건장한 남아인 션이를 위해 리라쿠마 스프링카 '고나'로 결제 했어요.

리락쿠마 스프링카 고나

4 in 1이라고 홍보를 하고 있어요. 별로 신뢰는 가지 않습니다.

아기가 흔들어 대기 나름이네요 그냥 분리하고 안하고 2 in 1이라 느껴지네요.

사용 후기로 중요한 부분!

아직 중심을 제대로 잡지 못하는 9개월된 아기에게는

반드시 부모가 옆에 밀착하여 잡아주어야 해요.

스프링카인만큼 반동에 의해 아기가 쉽게 휘청거리더라구요.

허리 밴드가 같이 왔다면 정말 좋을텐데 하고 느꼈어요.

메이드 인 코리아이니 제작사에서 이 포스팅을 보고 반영이 되길 바래봅니다.ㅋ

리락쿠마 스프링카 4in1

쿠팡 로켓배송만큼은 아니지만 꽤나 빠른 G마켓 배송.

주문 후 2일차에 리락쿠마 스프링카 박스가 집 앞으로 배송되었어요.

아기가 얼마나 좋아할지 오히려 부모인 저희가 더 설레이네요^^

그럼 어서 설치를 해보도록 할게요,

리락쿠마 스프링카 배송

설치가 다소 복작하다라는 후기를 보았기에 조금 긴장했어요.

이케아 셀프 설치를 하면서 크게 배운 점이 하나 있어요.

제품을 설치하기 전에 반드시 설명서를 한 차례 읽어볼것.

전체의 흐름을 알아야 각 단계에서 설명하는 바에 대한 이해가 더 빠르더라구요.

성급해 하지 마시고 먼저 설명서를 한 번 읽어보는 것을 권장해요.

리락쿠마 스프링카 설명서1
리락쿠마 스프링카 설명서2

박스를 개봉하니 꽤나 많은 부품들이 들어 있었어요.

그래도 설명서를 한 차례 정독하니 각 부품들에 대한 용도와 위치가 빠르게 이해됩니다.

조립 전 TIP!!

각 부품들을 조립하기 전에 아기 전용 클린 물티슈로 제대로 닦아야 해요.

조립 이후에는 오히려 닦기가 더 힘들답니다.

리락쿠마 스프링카 부품들

단계별 사진보다 설치한 이후 각 부품의 위치 사진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어요.

1. 스프링, 연결링, ㄷ자 고리, 스프링커버 설치 -> 시소판에 볼트와 나비너트로 4개의 ㄷ자 고리를 고정 조립

리락쿠마 스프링카 조립 1단계

2. 스프링대 앞판과 뒷판을 연결링과 결합 -> 모양에 맞추어 옆판에 위치시킨 다음 앞판과 뒷판을 아래로 눌러주면 됨

리락쿠마 스프링카 조립 2단계
리락쿠마 스프링카 2단계

설명서에는 빠져 있지만 옆판 조립 시에 앞뒤로 달린 다리를 펴주면 편해요.

리락쿠마 스프링카 조립하기

시소판과 앞판, 뒷판, 옆판이 설치 완성된 모습이에요.

리락쿠마 스프링카

3. 머리 뒤쪽에 멜로디, 멜로디 버튼, 커버를 순서대로 넣고 드라이버로 조여줍니다.

참고로 건전지는 AAA 2개가 들어가니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전 준비를 못했어요..)

4. 붕붕카와 머리를 조립합니다.

중요한 부분은 머리 뒤쪽에 튀어나온 부분이 붕붕카 몸체 밑으로

오도록 두고 그 사이에 긴 볼트를 드라이버로 조여주면 되요.

리락쿠마 스프링카 머리 조립

그리고 붕붕카 몸체 아래쪽을 보시면 머리 부분의 일부가

나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곳에 노랑색 두 개의 너트중

하나를 채여주시고 그 위에 너트키를 꽂아주면 되요.

리락쿠마 스프링카 붕붕카와 머리 조립

5. 머리가 설치된 붕붕카를 시소판 위에 설치합니다.

시소판의 설치 방향은 아래 사진과 같이 넓은 부분이

붕붕카의 머리가 올려지는 방향이에요.

리락쿠마 스프링카 조립

붕붕카가 안착된 시소판 아래를 보시면 머리를 설치했을 때와 같은

밖으로 튀어 나와있는 검정색 플라스틱 볼트를 확인할 수 있어요.

하나 남은 노랑색 너트를 끝까지 조여주고 너트키를 그 위에 꽂아주면 되요.

리락쿠마 스프링카 설치방법

설치된 리락쿠마 스프링카에 앉은 9개월의 아들 션입니다.

씻지 않은 상태라 얼굴은 비공개로 돌립니다.ㅎㅎ

리락쿠마 스프링카

리락쿠마 스프링카 후기를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