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입신고 플러스 원스톱 서비스#전입신고 플러스 서비스#정부24 전입신고
2020년 3월 이사를 하면서 저 또한 정부24 전입신고를 이용해 보았어요.
어렵지 않게 몇 번의 클릭과 인증 절차를 거치니 우리 가족 모두 신청이 완료되었죠.
이전에는 동사무소로 가서 번호표를 뽑고 신청서를 작성하고 대기했다가
본인 차례에 신청서 제출하고.. 뭐 이렇게 시간을 내어서 처리를 해야만 했었죠.
이번에는 정부24 어플을 다운 받아 폰으로 약 5분만에 끝냈습니다.
정말 편리한 세상을 살고 있다는 실감을 할 수 있었어요.ㅋ
[정부24 전입신고 플러스 원스톱 서비스]
전입신고와 동시에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요금 감면을 통합 신청하는 서비스입니다.
앞으로 요금 감면을 개별적으로 신청할 필요 없이 정부24에서 원스톱으로 신청이 가능해요.
정부24 전입신고 하면서 몇 번의 체크박스 클릭을 통해 일괄 신청을 하시면 되어요.
[정부24 전입신고 플러스 서비스 대상자]
- 기초생활보장수급자
- 차상위 계층(한 부모가족 포함)
- 중증 장애인
- 다자녀가구
- 국가보훈대상자
- 대가족
- 출산가구
[정부24 전입신고 플러스 서비스 이용방법]
1. 정부24 사이트(www.gov.kr) 또는 정부24 앱 접속
2. 공인인증서 로그인
- 아이디 로그인 또는 비회원 신청 가능
- 전입신고 2단계에서 공인인증서가 필요
3. 정부24 메인 맞춤형 서비스 > 원스톱 서비스에서 '전입신고+(플러스)'를 선택 또는 통합검색창에서 '전입신고' 검색
4. 전입신고 1~3단계 완료 후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요금감면 통합신청 '동의' 체크
5. [민원 신청하기] 선택하면 신청 완료
[요금감면서비스 통합신청]
다양한 항목에 대하 요금 감면 혜탹이 있어요.
예전에는 어떻게 하나하나 신청했을지 오히려 궁금하네요.
이제라도 정부24를 통해 간편하게 몇 번의 클릭으로 모두 신청이 가능하니
혜택 누락될 일도 없어 대상자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소식입니다.^^
요금 감면이 적용되는 항목은 총 4가지 입니다. 대상자에 따라
적용되는 금액이 다르니 미리 확인해 보시길 바래요.
- TV수신료
- 전기요금
- 도시가스요금
- 지역난방비
[요금감면서비스 신청방법]
1. 요금감면 통합신청 동의
- 전입신고 3단계에서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요금감면 통합신청 '동의' 체크
2. 전기요금/TV수신료, 도시가스 요금 신청
- '전기요금/TV수신료'를 체크한 후 고객번호를 동/호수를 입력
- '도시가스요금'을 체크한 후 고객번호를 입력하고 도시가스사 선택
3. 지역난방비 신청
- '지역난방비'를 체크한 후 열 사용자 번호, 예금주명, 입금 은행, 계좌번호 입력
4. 통합신청 서비스 신청 동의
- '요금 감면 통합신청 서비스를 신청합니다'를 체크
- [민원 신청하기] 선택하면 요금감면 통합 신청 완료
전입신고 할 때에 받을 수 있는 혜택 누락되지 않도록
정부24를 통해 일괄신청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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