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삽시다 라이브커머스, 소상공인 서비스
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가치삽시다 라이브커머스, 소상공인 서비스

by 배집사 2020. 6. 3.
반응형

가치삽시다 라이브커머스, 소상공인 서비스

#가치삽시다#공영홈쇼핑 가치삽시다#라이브커머스#가치삽시다 플랫폼#라이브커머스 소상공인

 

[가치삽시다 플랫폼 -> 라이브커머스]
비대면·온라인 소비 급증에 따라 소상공인·자영업자에 보다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가치삽시다 플랫폼에 실시간 숍스트리밍 등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실시간 양방향 온라인 방송)을 신설하여 추진한다고 해요.
소상공인이 실시간 방송을 통해 제품을 팔 수 있도록 66억원을 들여 온라인 플랫폼인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것으로, 소상공인 대상 온라인 플랫폼인 가치삽시다 홈페이지를 통해 상인들 마다 1∼2시간씩 방송을 할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해요. 라이브 방송을 놓친 소비자라도 10분 내외로 제공되는 요약본이나 동영상 원본을 보고 물건을 살 수 있다고 하니 좀 더 알아보도록 할게요.

라이브커머스
가치삽시다 라이브커머스, 소상공인 서비스

 

온라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등을 지원하기 위해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플랫폼 이 2019년 12월부터 운영 중이었다고 하네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경제의 부상으로 온라인 시장이 더욱 급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쌍방향 소통으로 제품의 정보 확인과 홍보 등이 용이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아가고 있어요.

[라이브커머스]
1. 목적 : 언택트(Untact) 방식으로 전환되는 소비ㆍ유통 환경에 소상공인 등이 적응ㆍ성장을 돕기 위해
2. 방법 : 가치삽시다 플랫폼에 라이브커머스 도입
3. 시기 : 라이브커머스 정기 운영(6월 하순)
- 전반적인 시스템 점검을 위한 시범방송 실시 중
- 우수 중소기업 제품(브랜드K) 등 특별 판매
4. 플랫폼 도메인
- PC : https://v.dongbanmall.com
- 모바일 : https://mv.dongbanmall.com

 

[라이브커머스 시험방송 반응 좋아]
시범방송에는 품질이 우수하고 라이브 방송을 통해 간접체험으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제품을 선정
1. 5월27일 :
- 브랜드K 제품 에브리봇사의 ‘물걸레 청소기 EDGE’
- 우수 소상공인 ‘플루케’의 ‘ADORABLE 수성 네일’
2. 5월28일 :
- 중소기업 소이사의 애슬래저 트레이닝 티셔츠
- 특히 티몬과 연계해서 판매 진행
3. 영상시청 및 제품구매
- 영상시청과 채팅 : 영상접속 배너가 있는 ‘가치삽시다 플랫폼’ 메인페이지 또는 유튜브(가치삽시다TV)에서 영상시청 및 채팅
-
제품 구매 : ‘가치삽시다 플랫폼’ 영상(제품)정보 탭 또는 유튜브(가치삽시다TV)영상 하단 구매 링크를 통해 제품페이지로 이동하여 구매

가치삽시다
가치삽시다 라이브커머스, 소상공인 서비스

 

[라이브커머스 기대 효과]
1. 양방향 소통을 통한 제품의 간접체험
- 인지도가 낮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제품의 홍보와 판매에 효과적인 수단
2. 언택트 방식으로 전환되는 소비와 유통 환경
-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온라인시장 진출 지원

 

[가치삽시다 플랫폼 입점 희망 시]
1. 가치삽시다 플랫폼 고객센터(전화 : 1899-4049) 
2. 플랫폼 내 공지사항(2020년 2월 17일 공지)
위 두 가지를 통해 입점절차 및 신청방법 등을 확인 가능

 

개인 방송장비와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급변하는 소비ㆍ유통 환경에 적응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도 6월부터 라이브커머스를 도입해 운영할 예정이라는 것을 꼭 기억해두시길 바래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라이브커머스 제품의 판매를 크게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