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럼세탁기 청소 셀프 관리 방법 노하우
본문 바로가기
리뷰정보

드럼세탁기 청소 셀프 관리 방법 노하우

by 배집사 2020. 8. 16.
반응형

드럼세탁기 청소 셀프 관리 방법 노하우

#드럼세탁기 셀프청소#드럼세탁기 청소#세탁기 셀프청소#세탁조 청소#세탁기 청소#드럼세탁기 청소법

 

 

세탁기청소
드럼세탁기 청소 셀프 관리 방법 노하우

 

드럼세탁기 청소 셀프 관리 방법 노하우

드럼세탁기 세탁조 청소와 관련된 배집사의 기가막힌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ㅎㅎ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라겠어요~^^

 

 

 

 우리집 드럼세탁기 세탁조 청소 상태 체크

약 1년전, 전문 세탁조 청소 업체에 의뢰하여 8만원 거금을 주고 5년 묵은 때를 말끔히 제거한 우리집 드럼세탁기. 이 당시에는 아기가 태어나면서 드럼세탁기를 포함하여 2 in 1 에어컨,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가전제품들에 대한 청소를 감행하였어요. 당시 결혼 5년차였던 저희 부부와 함께 지내온 5년된 가전제품들의 내부 속사정은 솔직히 너무너무 좋지 못하였어요.

드럼세탁기
드럼세탁기 세탁조 청소

 

▣ 에어컨

▶ 여름 한철 에어컨을 사용하면서 내부에 고인 물기와 습기를 제대로 제거하지 않았기 때문에 눌러 붙은 때와 함께 곰팡이가 있었어요. 이 것을 본 만삭의 아내는 기겁하며 저를 노려 보았기에 잘못이 없어도 잘못을 빌어야 했던 저랩의 배집사는 전문가 집단인 숨고를 통해 2in1 에어컨 청소 의뢰를 요청하였어요.

▶ 저희 집에 방문하신 두 분의 기사님은 거실과 안방의 에어컨 완전 분해를 통해 내부 깊숙히 깨끗하게 청소를 해주셨어요. 큰방 에어컨은 그나마 괜찮은 편이었는데 거실의 에어컨은 차마 두눈으로 보지 못할 정도였어요. 미안해 어컨아~

에어컨은 1년 주기로 전문업체에 맡기기로 결정했어요. 아무래도 공기를 집안으로 불어 넣어주는 가전제품이라 아이의 호흡기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고 판단했거든요.

 

▣ 냉장고와 공기청정기

▶ 냉장고는 음식들을 모조리 꺼낸 다음 층간 칸막이를 물에 담그고 베이킹파우더를 묻힌 행주로 열심히 문질러 주었어요. 냉장고 내부 역시 깔끔하게 닦아 주었고 냉장고 탈취제를 구매 후 서울 강남과 같은 위치에 자리를 마련하여 놓아 두었어요.ㅋ 한동안 먹지 않은 반찬과 오래된 냉동식품들은 가차없이 음쓰(음식물쓰레기)로 간주하고 1층 음쓰통으로 달래며 보냈어요. 

냉장고는 꾸준히 체크하면서 필요한 만큼만 구매하고 먹을 양만 요리하기로 결정했어요.

▶ 공기청정기는 뭐 있나요.. ㅋ 필터 교체로 상황 종료. 메뉴얼에 따라 1년 주기로 필터 교체하기로 결정했어요.

 

▣ 드럼세탁기 세탁조

▶ 안본눈삽니다. 작년 5년 묵은 때를 벗겨내던 우리집 드럼세탁기의 상태는 심각했어요.. 저와 비슷한 상태에 계신 분들이라면 전문업체에 의뢰하여 꼭 청소하시기를 진심으로 바래요. 이 상태에서 빨래를 했다는 것에 기겁했고 왠지 모르게 몸이 가려웠었어요 ㅋㅋ 전문가는 전문가고 다릅니다! (따봉ㅋ)

▶ 전문 기사님께서 알려주신 방법으로 관리하며 1년 또는 1.5년 주기로 전문업체에 요청하기로 결정했어요. 단, 이 주기는 세탁기 주인이 관리를 한다는 전제 조건으로 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이 주기는 더 짧아지거나 조절이 필요하실거에요.

가전제품청소
세탁조 청소

 

 

 

 드럼세탁기 셀프청소

배집사가 배운 내용과 1년 정도 독학해오면서 체득한 드럼세탁기 관리 방법이에요.

1. 3일에 한번 세탁물과 세제 없이 표준모드로 세탁기를 돌려주세요.

- 깨끗한 물이 세탁기 곳곳을 청소해줄 수 있고 끼어 있던 이물질들을 말끔히 씻겨 버릴 수 있어요.

2. 세탁할 때 세제의 양을 줄여보세요.

- 과도한 세제양으로 세제가 세탁조 뒤 쪽으로 흘러들어 상당량이 끼어 있는 것을 보았어요. 솔직히,,, 넘 더러워요.ㅠ

세탁기청소노하우
드럼세탁기 청소

3. 세탁볼을 사용해 보세요.

- 세탁볼은 세탁물의 찌든때를 제거하는데도 좋지만 세탁기 관리 측면에도 좋다고 하셨어요. 아직 왜 그런지는 모르겠어요. 그러면, 그런가보다 하며 배집사는 세탁볼 3개를 사용 중이에요.

4. 세탁물 내 이물질을 확인 또 확인하고 세탁을 하셔요.

- 호주머니에 있는 종이, 휴지 등이 다행스럽게도 세탁기 아래 필터로 나온다면 다행이지만.. 아닌 경우가 더 많다고 해요. 꼭 확인하고 세탁기에 넣어주세요.

5. 세탁 후 세탁조 도어를 건조를 위해 열어두시고 세제통을 꺼내 충분히 건조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 40도 이상의 고온 세탁의 경우 세탁 이후 세탁조에서 세탁물을 꺼낸 뒤에도 습기가 한가득 남게 되어요. 곰팡이 등의 세균이 무럭무럭 자라기 좋은 환경이니 꼭 도어를 열어 두어 자연 건조시켜보세요. 또한 세제통을 세탁기에서 완전 분리하여 공기로 건조될 수 있게 해주면 더 효과적이에요.

세탁조관리방법
드럼세탁기 셀프청소

6. 드럼세탁기 청소의 마지막으로 배수통을 분리하여 고여 있는 물을 제거하고 필터를 청소해요.

세탁조관리
드럼세탁기 셀프청소

 

 

 

 드럼세탁기 세탁조 청소 노하우

몇 일전 세탁조 앞 고무패킹 사이에 이물질을 발견한 이후 비닐장갑의 힘을 빌어 집중 탐구생활을 할 수 있었어요.

으아... 이런이런 검정색, 빨간색? 물티슈에 묻은 이 색상들의 역사가 궁금했어요. 그리고 종종 발견되는 먼지 덩어리들이 배집사의 두눈을 의심하게 만들었어요.

상당량의 물티슈를 사용한 뒤에야 어느 정도 깨끗해진 세탁조와 도어 사이의 고무패킹. 세탁 이후 이 부분에 미처 빠지지 못한 물과 이물질들이 축적되어 찌든때로 남는 것 같았어요. 종종 확인하며 청소를 해주어야 할 것 같아요.

세탁기셀프청소
드럼세탁기 세탁조 청소

1. 드럼세탁기 도어를 최대한으로 열어요.

2. 세탁조 청소를 위해 비닐장갑과 물티슈 등의 청소도구를 준비해요. (깊은 심호흡으로 마인드도 장착!)

3. 고무패킹을 아래, 좌, 우로 벌려가며 상태를 확인해요.

4. 물티슈나 면티슈 등으로 물때와 이물질을 제거해요.

5. 드럼세탁기 세탁조 청소 세제로 한 차례 돌려주어요.

6. 위 설명과 같이 자연 건조를 위해 도어문을 열어두고 세제통을 분리하여 둡니다.

드럼세탁기셀프청소
드럼세탁기 청소

 

 

 

 

도움이 되셨나요?^^ 셀프인테리어에 이어 셀프청소를 해보고 있는데 쉽지가 않네요. 곧 또 다른 셀프 내공을 쌓아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