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하구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본문 바로가기
짠테크

부산 사하구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by 배집사 2020. 4. 16.
반응형

#부산 사하구 재난지원금

#사하구 재난지원금

#사하구 긴급재난지원금

4월13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재난 긴급생활지원금 지급을 결정했어요.

이로써 부산 16개 구/군 중 14개 기초단체에서 지급이 확정되었네요.

부산 사하구 재난지원금

================

[부산 사하구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 전구민

지급금액 : 5만원

총 금액 :  약 158억

지급방식 : 선불카드형태

지급 예정일 : 5월 중

사용기간 : 지급 후 3개월 이내 지역내 사용가능

================

부산 사하구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부산시 사하구는 제가 자라고 중학교까지 다녔던 곳이라

고향과도 같은 곳이고 현재까지도 부모님이 거주하고 계신

아파트가 속해 있는 구입니다. 더더욱 신경이 쓰이는 곳이죠.

좋은 소식을 알게되어 부모님께 전달드렸더니 정말 좋아하시더라구요.

제가 거주하고 있는 기장군은 부산시에서 첫 번째로

재난지원금 지급을 발표했고 지급 금액도 부산시에 속한

구/군 중에서 가장 큰 금액이라 내심 부모님이 거주하고 있는

사하구도 지원이 되기만을 기다렸었거든요. 다행입니다.^^

부산광역시 코로나19 지원대책

부산시 전체 재난지원금 현황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부산시 16개 구/군 재난지원금 지원 현황]

부산시 16개 구/군 가운데 북구와 중구를 제외한 14개 구/군에서 재난지원금을 결정했어요.

- 기장군 : 10만원

- 13개구 : 5만원

(해운대구, 부산진구, 동래구, 금정구, 연제구, 사하구, 서구, 강서구, 남구, 사상구, 동구, 동래구, 수영구)

부산시 북구는 오늘 뉴스까지 찾아봤을 때 올라온 계획이 아직은 없네요.

부산시 중구의 경우 현재 구청장이 공석이라 지급 계획을 마련하지 못하고 있다네요.

부산시 부산진구는 재난지원금 5만원과 별도로 청년 400명을 대상으로

1회 50만원을 지원하는 청년수당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5만원? 100만원?]

부산시 구/군에서 지원하느 5만원은 이렇고

정부에서 지원 예정인 100만원(4인가족 기준)은 뭘까요?

중앙정부의 재난지원금이나 부산시 소상공인 민생지원금과는

별도로 지급되는 지원금이라 신청만 하시면 되는거에요.

가구당이 아닌 인당으로 세대구성원 모두에 해당된답니다.

그리고 지원금 명칭이 다양한데요,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 정리해봅니다.

재난기본소득지원금, 긴급재난지원금, 긴급생활지원금 모두 같은 말이라 보시면 되요.

[글을 마치며.. 아타까운 마음]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취업난과 얼어붙은 경제로 인해

저를 포함한 서민들의 삶은 위축되고 미래가 암담한 느낌입니다.

정부와 광역시 그리고 기초단체 등에서 여러가지 지원방안들이

나오고 있으니 그나마 기대하며 관련 뉴스들을 주시해야 할 것 같아요.

부디 코로나로부터 전세계가 해방되어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