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닉스 공기청정기 타워 xq500 1년 사용 후기
본문 바로가기
리뷰정보

위닉스 공기청정기 타워 xq500 1년 사용 후기

by 배집사 2020. 6. 7.
반응형

위닉스 공기청정기 타워 xq500 1년 사용 후기

#위닉스 공기청정기#위닉스 공기청정기 필터#위닉스 타워 xq500#위닉스 타워 공기청정기

 

1년째 사용 중인 위닉스 타워 xq500 공기청정기.

아내가 임신하면서 집 내부의 공기 정화가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여러 가지 제품들을 알아보다가 어렵사리 결정한 위닉스 공기청정기예요. 넓은 면적을 차지하지 않으면서 거실 전체의 공기를 정화시켜줄 수 있는 청정 면적이 넓은 위닉스 공기청정기를 찾다가 눈에 들어온 위닉스 타워 공기청정기. 18평의 거실을 커버할 수 있는 타워 xq500으로 최종 구매했었어요.
빅스마일데이 할인 기간에 구매하여 총 결제 금액이 38만원으로 생각 이상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네요. 아직도 이 정도의 가격에 파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 당시 기준으로는 인터넷 최저가 이하로 구매하였기 때문에 매우 큰 만족감을 주는 공기청정기예요

위닉스
위닉스 공기청정기 타워 xq500 1년 사용 후기

 

[위닉스 공기청정기 장점]
1. 가성비
삼성, LG 제품은 좋아요. 위닉스 보다 기능상으로 좋은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지만 브랜드 자체가 주는 신뢰도와 인지도는 위닉스 이상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미세먼지 제거율로 보았을 때 99% 이상에서 소수점 이하 숫자의 차이는 큰 의미를 모르겠었어요.
그래서 청정 면적이 가능한 넓고 에너지 소비등급 효율이 높은 제품을 찾았고, 가장 중요한 필터 교체에 따른 유지비에서도 위닉스 공기청정기가 더 저렴했어요. 제가 알아본 기준에서는 가성비 면에서는 위닉스가 많이 좋았었어요.
2. 손쉬운 사용
다른 제품은 사용해 본 적이 없어요. 위닉스 xq500은 공기청정기를 처음 사용하는 저에게 작동부터 사용방법, 그리고 필터 교체까지 전혀 어렵지 않았어요. 보이는 데로 누르고 보이는데로 교체하면 되었어요. 자주 사용하는 물건은 단순한 것이 제일로 여기는 저에게 적합한 위닉스 타워 공기청정기예요.
3. 디자인
집이 그렇게 넓지 않아서 가능한 공간을 크게 차지하지 않는 세로 솟은 디자인을 찾았어요. 넓은 면적을 차지하는 공기청정기는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그저 먼지가 쌓이는 물건일 뿐이라서 절대 환영하지 않고, 좁은 면적이지만 이쁜 디자인으로 높게 솟아 고성능을 발휘하는 위닉스 타워 xq500이 저에게는 딱이었어요.

xq500
위닉스 타워 xq500

[위닉스 타워 xq500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 등급 : 1단계
2. 비용 : 13,000원/년

[위닉스 타워 xq500 필터 교체주기]
1. 경고
- 최적의 성능과 제품의 고장 방지를 위해 반드시 위닉스 정품 필터만 사용하세요. 정품 필터가 아닌 경우 제품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 전 정품 필터를 사용하고 있지만, 스패어로 보유하고 있는 필터는 위닉스 정품이 아니에요. 써볼지 말지 아직 고민 중이에요.ㅎ
2. 필터 종류
- 프리필터 : 반영구
- 탈취 필터 & 마이크로 집진필터 : 6~12개월 (필터 교체 표시등 켜짐)
- 필터 교체 주기는 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음
- 냄새가 심하게 날 경우 필터 확인 및 교체 필요

타워xq500
위닉스 공기청정기 필터


3. 필터 교체 매뉴얼
- 위닉스 타워 xq500 필터 교체를 위해 양 옆의 커버를 열면, 상단에 필터 교체하기 설명과 함께 위닉스 정품 필터 구매를 위한 QR코드가 있음
- 서비스 및 필터 구매 문의 : 1544-5081

위닉스공청
위닉스 타워 xq500 오염도 알림

 

공기청정기는 한 번 구매하면 꽤 오랜 시간 꾸준히 사용되는 가전제품이에요. 구매하는 데에 있어서 브랜드가 주는 신뢰도도 중요하지만, 필터 교체와 전기료를 포함한 유지 비용과 금액 대비 청정 면적 등을 고려하여 합리적으로 공기청정기를 구매하시길 바라겠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