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SC제일은행 통장개설과 달러 지급 절차
본문 바로가기
리뷰정보

구글 애드센스 SC제일은행 통장개설과 달러 지급 절차

by 배집사 2020. 5. 30.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SC제일은행 통장개설과 달러 지급 절차

#SC제일은행 인터넷뱅킹#구글 애드센스 지급#SC제일은행 외화통장#구글 애드센스 통장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수익이 얻고 계신 많은 분들이 SC제일은행을 이용하고 있어요. 외화벌이가 처음인 저로서는 대세를 따르기로 하고 SC제일은행으로 갔어요.
SC제일은행이 타 은행보다 인기(?)가 많은 이유는 300불 이하 입금할 경우 수수료가 면제되기 때문이에요.
쉽게 설명하면 구글 애드센스에서 발송할 때에 300불 이하일 경우에는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요. 아직 저는 300불 이상의 수익이 발생하지 않아 수수료를 내고 싶어도 낼 수도 없어요.ㅋㅋ 아무튼 이 이유로 SC제일은행이 대세가 된 이유라고 할 수 있어요.

 

구글 애드센스는 지급액 100불을 초과할 경우 자동 지급을 해주는데, 저의 경우 은행 가기 전에 160불을 조금 넘긴 상황이었어요. PIN 코드 주소를 잘 못 입력해서 약 1개월 정도를 기다린 후에야 이렇게 은행으로 갈 수 있게 되었네요.

돈벌기
구글 애드센스 지급

 

[SC제일은행 방문기]
은행을 방문한 날 사람이 무척 많았어요. 기다리고 기다리다가 제 차례가 되어 직원분에게 저의 방문 이유를 설명하는 과정에서 나눈 대화를 요약해 보았어요.
배집사 : "외화통장을 만들러 왔어요"
직원 : "어떤 목적으로 개설하시려고 하시나요?
배집사 : "외국에서 돈이 들어올 일이 있어서 개설하려고 해요"
직원 : "유튜브 수익 관련인가요?"
배집사 : "유뷰브는 아닌데.. 그냥 돈 들어올 일이 있어서에요"
직원 : "아~ 블로그 수익이세요?"
배집사 : "네..."

SC제일은행 직원분은 정말 친절하고 반갑게 맞아 주셨는데.. 유튜브, 블로그 수익이라고 하니 좀 부끄러웠어요. 아무튼 외화통장 개설할 때 그 개설 목적을 설명해주어야 하나 봐요. 혹시 몰라서 재직증명서를 들고 갔는데 마지막에 훅 내밀었어요. ㅋ 굳이 이건 없어도 되는 것 같아요.

애드센스
SC제일은행 인터넷뱅킹

 

SC제일은행 이 직원분을 만나게 된 것은 제게 어쩌면 행운인지도 몰라요. 외화통장 개설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체크카드 사용방법부터 어플에 대한 내용과 타행 공인인증 등록 등을 알려주셨어요.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꾸벅)

[SC제일은행 통장개설]
1. 외화전용계좌
- 구글 애드센스에 등록하는 계좌는 외화전용계좌여야 함
- 구글 애드센스 지급에 나타나져 있는 월별 금액이 누적 100불 초과 시, 이 계좌로 입금됨
- 보관만 가능하며 국내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국내 전용 입출금통장(저의 경우 두드림)으로 이체해야 함
2. 두드림 입출금계좌
- 외화전용계좌에 입금된 달러를 국내 전용 입출금계좌로 이체해야만 실제 사용 가능
- SC제일은행 어플로 이체 신청 시 당일 환율이 적용되며, 일정 수수료가 발생됨
- 체크카드 발급 시 이 계좌에 연동됨

결국 요약하면 이 과정으로 진행되어요.
<< 구글 애드센스 달러 송금 -> 외화 전용 계좌 입금 -> 두드림 입출금 통장으로 이체 >>

투잡
SC제일은행 외화통장

 

[구글 애드센스 달러 지급]
통장 개설 후 약 1일이 지나서 미지급 160불이 입금되었어요. 생각보다 빨리 입금되어서 놀랬어요.
- 5월 26일 통장 개설
- 5월 27일 오후 3시 정도에 입금됨

통장개설
구글 애드센스 지급


총 2개의 계좌 개설과 하나의 체크카드를 발급받았어요.
매달 얼마씩 입금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외화 전용만 통장을 받았고, 국내 입출금용 통장은 필요 없을 것 같아서 받지 않았어요. 우선은 사용하지 않고 올해 말까지 얼마만큼의 수익이 발생하는지 모아보려고 해요. 연말에 의미 있는 곳에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