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재난지원금 [가맹점 & 직영점]
본문 바로가기
짠테크

다이소 재난지원금 [가맹점 & 직영점]

by 배집사 2020. 5. 25.
반응형

다이소 재난지원금 [가맹점 & 직영점]

#다이소 재난지원금#다이소 가맹점#다이소 직영점#긴급재난지원금 다이소#다이소 긴급재난지원금#다이소 캠핑용품

 

긴급재난지원금으로 받은 80만 원.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되고 난 이후 지역경제가 많이 활성화되었다는 뉴스를 보았어요. 소비자나 사업자(개인, 소상공인 등) 모두가 잠시나마 코로나19 이전처럼 지갑과 마음이 두둑해지는 것 같네요.
저희는 아기 이유식 거리 몇 가지를 구매하고 난 이후 특별히 사용할 곳이 없어서 생활비로만 쭉 사용하고 있었어요. 올 가을에 아이와 당일 캠핑을 가보기 위해 다이소 캠핑용품을 검색해보았어요. 인터넷으로 캠핑의자와 랜턴을 보다가 보니 직접 보고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다이소를 방문해 보려고 했었죠. 그런데 다이소 재난지원금 결제가 되는지 궁금해지기 시작해서 찾아봤는데 어느 지점은 된다 안된다 헷갈리기 시작하더군요.

다이소
다이소 재난지원금

그래서! 다이소 재난지원금에 대해 배집사가 알아보았어요. 필요한 부분만 짧고 굵게 전달드릴테니 다이소 방문하실 계획이라면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실 거예요.^^

[다이소 본사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2748 한웰빌딩 (주)아성다이소

[다이소 재난지원금]
1. 서울 이내
- 서울 시민일 경우, 다이소 본사가 위치한 서울 내에서는 100% 사용 가능
- 서울 시민이 아닐 경우,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 (직영점 사용 불가)
2. 서울 이외
- 다이소 직영점에서는 사용 불가
- 다이소 가맹점에서는 사용 가능
3, 지역 상품권으로 지급받은 경우
-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

 

[긴급재난지원금 프랜차이즈]
1. 직영점
- 긴급재난지원금을 프랜차이즈 직영점 매장에서 사용하려면 본사 소재지에서만 사용이 가능
- 그 외 사용 제한됨.
2. 가맹점
- 모든 가맹점 사용 가능

[다이소 직영점과 가맹점 구분]
1. 다이소 홈페이지
- 결론, 확인 불가
- 매장 전화와 주소만 조회 가능
2. 가맹점 조회 방법
-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한 카드사 어플로 접속하여 가맹점 검색
- 지역화폐 사이트에서 가맹점 검색
- 다이소 고객센터 문의 (1522-4400)

긴급재난지원금
다이소 재난지원금
가맹점
다이소 재난지원금

[긴급재난지원금의 지급수단별 특성]
1. 신용 및 체크카드
- 지역제한 : 특별시, 광역시, 도
- 선불카드 : 광역시 또는 기초
- 지역사랑상품권 : 특별시, 광역시, 시, 군
2. 사용기한 : ~8/31

 

다이소는 대형 업체로 알고 있는데 긴급재난지원금이 사용되는 것이 조금은 아이러니하네요. 긴급재난지원금의 지급 취지가 지역 경제 활성화인데 서울을 본사로 둔 대형 프랜차이즈를 대상으로는 가맹점에 한해 결제되도록 하는 것은 그나마 잘한 결정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가 거주하고 있는 동네에는 다이소 재난지원금 사용은 어렵네요. 네.. 모두 직영점이에요. 등산용품 로드샵에 들러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지 알아보아야겠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