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무관중 재개
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무관중 재개

by 배집사 2020. 5. 18.
반응형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무관중 재개

#분데스리가 재개#분데스리가 무관중#독일 프로축구 재개#덕분에 세리머니#라리가 재개

 

지난 3월 이후 약 두 달간 중단되었던 2019-2020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가 5월 16일 재개되었어요. 유럽 5대 리그 중에서는 처음으로 재개되었죠. 하지만 코로나바이러스 여파로 집단 감염 등을 우려하여 무관중 경기로 열렸고 당분간은 무관중으로 경기가 치러질 전망이에요. 독일 축구협회에서는 6월 말까지 모든 경기를 마치려는 계획이라고 하네요.

분데스리가재개
분데스리가 무관중 재개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재개 5월16일]
-----------------------------------------------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새로운 규정도 신설되었는데요, 팀당 5명까지 선수 교체가 가능하게 되었어요. 최대 세 번의 교체 기회를 활용해서 5명의 선수를 바꿀 수 있게 되었어요. 연장전을 치를 경우에는 한 번의 교체 기회가 더 주어지고요.

이런 상황 속에서도 반가운 소식이 있었어요. 5월 16일 분데스리가 재개와 동시에 독일 프로축구 1,2부 리그를 통틀어 첫 골이 홀슈타인 킬에서 활약하고 있는 한국 국가대표 이재성 선수의 발 끝에서 나왔어요. 이재성 선수는 전반 3분에 첫 골을 넣고 아주 의미 있는 덕분에 세리머니를 보였는데요, 이로 인해 전 세계 축구팬들의 관심을 받기도 했어요.

무관중재개
분데스리가 재개

 

덕분에 세리머니는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으로 코로나19와의 싸움에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지난달 중순 시작된 국민참여형 캠페인에서 비롯된 세리머니예요. 우리나라에서는 5월 8일 개막한 K리그1에서 전북 현대 소속 이동국 선수가 첫 골을 넣고 덕분에 세리머니를 펼쳐서 이 또한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을 받기도 했어요.
-----------------------------------------------

 

[영국 프리미어리그, 6월 초 재개 목표]
------------------------------------------
지난 3월 14일에 중단한 프리미어리그, 무관중 경기로 진행하되 유료 방송 채널로만 볼 수 있던 경기를 무료 공중파 채널로 볼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프리미어리그 20개 클럽 관계자들이 모여 훈련과 방역 매뉴얼에 대한 동의가 이루어지면 곧바로 소규모 집단 훈련에 들어갈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프리미어리그 소속 일부 선수들의 우려와 반발이 있어 더 미루어질 가능성도 있다고 해요.

------------------------------------------

 

[스페인 라리가 재개 일정, 6월 12일]
----------------------------------------
유럽 5대 리그 중에서 가장 먼저 분데스리가 재개 소식 이후 스페인에서도 라리가 재개 일정 확정을 위한 협의가 진행 중이라고 하네요. 6월 12일 라리가 재개를 위해 10명 단위의 단체 훈련 재개를 확정하고, 라리가 클럽들이 선수단 코로나19 검사 이후 클럽하우스에서 훈련을 재개하고 있어요.

바르셀로나 팬인 저는 스페인 프리메라리그의 재개를 열렬히 기대하고 있습니다.^^
------------------------------------------

 

[프랑스 리그앙, 네덜란드 에레디비시, 시즌 조기종료]
----------------------------------------------------------
프랑스 리그앙, 네덜란드 에레디비시가 정부 조치로 인해 시진 조기 종료를 결정하였었어요. 이로 인해 강등권에 있는 팀들의 법적 소송까지 진행되고 있다는데 코로나19로 인해 축구팬들은 물론이고 구단 역시 여러모로 힘든 상황임이 분명하네요.

강등권에 속한 프랑스 프로축구 한 팀에서는 예외적인 상황을 고려해서 다음 시즌에는 한시적으로 강등 없이 2부에서 승격한 2개 팀을 포함하 리그앙 참가 팀을 22개로 늘리는 방안을 요구했다고 해요. 제 생각으로는 괜찮은 제안인 것 같아요.
----------------------------------------------------------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와 유로파리그 8월 내 마무리]
---------------------------------------------------------------
이미 종료를 선언한 프랑스 리그앙과 16일에 재개한 독일 분데스리가를 제외하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이탈리아 세리에A는 늦어도 6월 중에는 재개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8월 달에는 2019-2020 유럽 최고의 축구클럽이 가려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

 

결기 중에 득점이나 슈퍼세이브 등 멋진 장면이 나올 때마다 경기장을 가득 채우던 함성이 무척이나 그립네요. 코로나19 이전에는 당연했던 것들이 이 상황 속에는 더욱 간절해지는 것이 참으로 안타깝고 어서 빨리 익숙한 우리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