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적마스크 대리구매와 분할구매
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공적마스크 대리구매와 분할구매

by 배집사 2020. 5. 16.
반응형

공적마스크 대리구매와 분할구매

#마스크 대리구매#공적마스크 대리구매#가족 마스크 대리구매#공적마스크 대리구매 가족관계증명서#공적마스크 분할구매

 

5월18일부터 가족 한 명이 본인의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할 경우, 가족의 공적마스크 대리구매가 가능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같은 날 공적마스크 분할구매도 가능해져서 1주일에 개인당 3매에 한하여 평일과 주말 나누어 구매가 가능하도록 바뀐다고 해요.

공적마스크 대리구매와 분할구매

사실 저도 대략 2주에 한번씩 3장의 공적마스크를 구매하고 있어요. 필요한 경우가 있지만 해당 요일에 미처 구매하지 못하고 마스크 하나를 4일 정도 착용하기도 했었네요. 이젠 본인이 구매하지 못하여도 가족이 저를 대신해 구매해 줄 수 있고, 주중에 1매만 구매하여도 주말에 추가로 2매를 구매할 수 있게 되어서 더 손쉽게 공적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는 안정감이 생긴 것 같습니다.

 

고민1 : 가끔 가족중 한 명이 그 주에 마스크를 구매하지 못하였을 경우 마스크를 몇 일 더 사용하여야 했었어요.
- 이제는 이런 고민은 끝!
- 가족 중 누구나 가족관계증명서를 챙겨서 약국으로 가면, 그 주에 미처 마스크를 구매하지 못한 가족이 있을 경우 대신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는 사실.^^

고민2 : 한 꺼번에 3매 구입하고 하나를 꺼내 사용하다 보면 나머지 2매를 다른 곳에 두고 잊어버리거나 필요한 순간에 집에 있다던지 불편한 경우가 있었어요.
- 이제는 이런 고민은 끝!
- 본인 구매 가능 요일에 1매 구입하고 주말(토,일요일)에 2매 추가 구매 가능

 

[공적마스크 대리구매]
1. 대리구매 확대 내용
- 현행 : 1940년 이전 출생자 또는 2002년 이후 출생자만 대리구매 가능
- 변경 : 가족구성원 중 한 명이 본인의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할 경우 모든 가족의 공적마스크를 대리구매 가능
2. 가족 마스크 대리구매 예시
- 자녀의 구매요일 : 월요일과 화요일 경우
- 부모의 구매요일 : 수요일과 목요일 경우
- 대리구매 : 금요일을 제외한 모든 요일에 가족의 마스크 구입 가능

공적마스크 대리구매와 분할구매

[공적마스크 분할구매]
1. 분할구매 변경 내용
- 현행 : 월요일에 공적마스크 1개를 구입한 경우, 토,일요일에 2개 추가 구매 불가
- 변경 : 월요일에 1개, 토,일요일에 2개 분할구매 가능
2. 분할구매 적용 시기
- 5월18일(월)부터

 

공적마스크 대리구매 확대에 대해서는 대부분 긍정적인 평가라고 해요. 약국과 소비자 간에 불필요한 마찰이 줄어들 뿐만 아니라 가족 중 한 명이 대량구매하게 되면 마스크를 소분하지 않아도 되고 판매량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해요.
다만 공적마스크 분할구매에 대해서는 다양한 우려가 있는데, 마스크 수요가 늘면서 브랜드와 색깔 등 소비자의 요구가 많아진 만큼 소비자들이 이곳저곳 약국을 돌면서 공적마스크를 쇼핑하는 문제가 발생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어요.

우리나라의 국민의 수준 높은 시민의식으로 이런 일이 생기지 않을 것으로 저는 믿고 싶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