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조명으로 셀프인테리어
본문 바로가기
리뷰정보

이케아 조명으로 셀프인테리어

by 배집사 2020. 3. 6.
반응형

이케아 조명으로 셀프인테리어

#이케아 조명#이케아 조명 설치#이케아 전등#이케아 전등갓#이케아 전구#셀프인테리어#셀프인테리어 조명#조명설치#LED레일조명#부산조명나라#히트조명

 

 

셀프 인테리어 조명

 

이케아 조명으로 셀프인테리어

 

▣ 이케아 조명 설치 후기 1탄입니다.

1탄에서는 이케아와 부산조명나라(히트조명)에서

전등을 둘러본 후기와 함께

주방용 이케아 전등갓과 전등을 설치한 후기에요.

 

이번 이사하는 아파트에서 시공한

셀프인테리어 중에서 가장 어려웠떤

이케아 LED천장 트랙조명 설치 후기가 2탄이니 많은 기대 바래요.

 

 

▶ 부산 이케아 동부산점에는 엄청나게 많은 조명과

다양한 색상과 느낌을 주는 전구들이 있었어요.

이케아는 가구를 전문적으로 판매한다고 들었는데

조명 전문점으로 바꾸어도 손색이 없을 것 같았던 규모에요ㅋ

셀프인테리어의 마침표를 찍어줄 이케아 조명 설치.

그럼 부산 이케아 조명을 둘러보기로 해요.

 

▶ 부산 이케아 3층과 2층을 둘러보고

저 나름의 카테고리로 묶어 보았어요.

주방 식탁위의 조명을 바꿀거라

선전등, 펜던트전등갓, 전구를 구입하려 해요.

 

● 카테고리#1 : 이케아 전등갓 나무재질

사실 전 이케아 나무 전등을 보고

우리집 주방 식탁위에는 이게 가장 잘

어울리겠구나라고 바로 느꼈어요.

실제로 설치하니 더 이뻤어요.^^

이케아 나무등
이케아 펜던트전등갓
이케아 펜던트전등갓 토라레드
이케아 펜던트전당긋 일스보

 

● 카테고리#2 : 이케아 펜던트등, 이케아 천장등

나무재질의 펜던트등 이외에도 스틸, 유리, 종이 등

다양한 재질의 등들이 있어요.

다 이뻐서 고민이 어려우실거에요.

꼭 설치할 곳의 사진을 촬영한 뒤에

부산 이케아를 방문하시길 바래요.

 

 

집 사진을 보는 순간

환상에서 현실로 돌아올 수 있어요. ㅎㅎ

이쁜 것과 어울리는 것은 달라요.

부산 이케아 전등코너
이케아 펜던트등 벡셰 (베이지)
이케아 펜던트등 셰펜나
이케아 천장등 오르스티드
이케아 펜던트등 뉘모네
이케아 펜던트등 포토
이케아 펜던트등 벡셰
이케아 펜던트등 레골리트
이케아 펜던트등 스톡홀름 (화이트)
이케아 펜던트등 에베달
이케아 펜던트등 쉽닝맹

 

● 카테고리#3 : 이케아 천장조명, 벽부착등

거실에 TV를 없애고

책장을 두기로 결정하면서

책장 위로 LED트랙조명을 설치하기로 했어요.

전구색 조명이 흰색 책장 위를 비추게 된다면

북카페 같은 느낌의 거실을

완성할 수 있다고 믿었어요.^^

 

 

이케아 조명 설치 후기 2탄에서

집중적으로 말씀드리겠지만,

저는 이케아 LED천장트랙조명 베베를 구매하였어요.

전구색 LED조명이 일체형이라서 더욱 좋았어요.

이케아 LED천장조명 베베는 79,000원이었고

수명이 약 20년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ㅋ

이케아 천장트랙조명3등 트로스 12,000원
이케아 천장트랙조명
이케아 천장조명 베베 (맨 좌측)
이케아 천장스폿조명3등 뉘모네
이케아 천장트랙조명3등 트로스
이케아 천장스폿조명4등 뉘모네 (화이트)
이케아 천장스폿조명4등 뉘모네 (블랙)
이케아 LED벽부착등 우플뤼스트
이케아 벽부착/집계형 스폿조명 헥타르

 

● 카테고리#4 : 이케아 작업등

사고 싶었어요.

근데 아내가 사주지 않았어요.

결국 못 샀어요.

이케아 LED작업등 호르테
이케아 작업등 테르티알

 

● 번외 : 부산조명나라 히트조명

별개로 부산에서 가장 유명하다는 조명가게

부산조명나라 (히트조명)에 구경갔어요.

 

셀프인테리어 하면서 의욕이 불타오르는 날이 있어요.

반차쓰고 센텀에서 김해까지 갔어요.

이 날이 의욕이 넘치는 그 날이었나봐요.ㅋ

결론은 다양한 조건(금액, 디자인, 가성비 등)을 기준으로

이케아 조명이 저에게 더 알맞았어요.

아쉬웠지만 구경 다녀온 사진 몇장 공유해요~

부산조명나라 히트조명
부산조명나라 조명
부산조명나라
부산조명나라 셀프조명설치

 

▣ 이케아 조명 설치 후기

결국 이케아에서 주방 식탁 위에 설치할 전등으로

펜던트전등갓(고토르프)

선전등(햄마)

LED전구(룬놈 E26, 400루멘)

천장 고정용 고리

총 네 가지를 구매했어요. 총 비용 약 3만5천원 정도.

거실 책장을 비추게할 용도로

이케아 LED천장트랙조명 베베를 구매하였어요.

전구색 LED조명이 일체형이라서 더욱 좋았어요.

79,000원.

이케아 조명 설치 준비물
이케아 LED전구 (400루멘) 그리고 천장고정 고리

기존에 설치어 있던 주방 식탁등이에요.

보자마자 바꾸고 싶었어요.

셀프인테리어 조명
이케아 조명 설치

그럼 조명 교체 방법을 설명 드릴게요.

아주 간단하고 어려울 것 하나 없어요.

필수! 이케아 조명을 설치할 곳의 전원 스위치를 꺼주어야 합니다.

STEP#1 : 기존의 전등 천장에서 분리합니다.

조명 커버의 양쪽 너트를 손으로 풀면

조명은 천장에서 분리되지만

전선이 연결되어 있어요.

 

흰색 전선 커넥터의 상단에

버튼을 누르면 케이블을

쑥~ 자연스럽게 빠지게되요.

흰색과 검정색은 전원선이며

녹색은 접지선입니다.

셀프인테리어 조명

 

STEP#2 : 선전등의 전선과 몸통을 연결합니다.

이케아 선전등

 

STEP#3 : 선전등의 전선 길이를 결정하고 전선 끝에 커넥터가 연결될 수 있도록 피복을 벗겨내어 줍니다. 

이케아 선전등 케이블 피복 분리

 

STEP#4 : 기존 설치되어 있던 천장 고정용 고리를 분리하고 이케아 전용 천장 고정용 고리를 설치합니다.

조명설치 방법

 

STEP#5 : 천장 전선과 선전등 전선의 커넥터 연결

천장에서 내려온 전선들 중에서

흰색과 검정색 전선의 커넥터에

선전등의 전선 갈색과 파랑색을

색상 상관없이 연결합니다.

이케아 조명 설치

 

STEP#6 : 선전등이 식탁 위로 위치할 높이를 결정하고 전등갓에 고정합니다.

전등갓 위에 선전등의 전선이 고정될 수 있도록

삼지창 모양이 있는데, 아래 사진과 같이 연결합니다.

 

STEP#7 : 선전등의 높이를 확인하며 전선을 고정합니다.

그리고 이케아 LED전구 E26을 설치하면 끝이에요.

 

이케아 전등을 설치한 이후 모습이에요.

400루멘 전구색 조명이

나무 전등갓 사이로 나면서

주방 주변을 느낌있게 밝혀주네요.

아내가 좋아해서 너무 기뻤어요^^

이케아 조명 설치

이케아 조명 설치 후기 2탄에서는

거실 책장용 전구색 LED천장트랙조명

설치 후기를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