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구, 에어컨 등 여름 계절용품 관리 및 보관법
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침구, 에어컨 등 여름 계절용품 관리 및 보관법

by 배집사 2020. 9. 20.
반응형

저녁이면 무척이나 서늘한 것으로 보니 이제 곧 가을과 겨울로 바뀔 것 같네요. 환절기로 인해 주위에서 감기와 인후통 등으로 고생도 하고 계시는데 부디 건강 관리에 보다 각별히 주의하시길 바래요. 오늘 이야기해 볼 주제는 여름철에 사용한 물건들의 정리 방법이에요. 내년 여름에 꺼내야 하는 옷, 이불, 전기제품 등을 어떻게 관리하여야 할지 배워보도록 할게요.

여름용품정리
여름 계절용품 관리 및 보관법

침구, 에어컨 등 여름 계절용품 관리 및 보관법

 여름물건 잘 관리해서 내년 다시 사용하기

▣ 여름에 사용한 물건 정리 노하우

여름내 사용했던 여름용품들, 어떻게 정리해야 잘 정리한 것일까요?

손질하기에 따라 제품의 수명이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여름철 계절용품을 정리하는 방법을 배워보고, 이번 주말에는 여름 용품을 정리해 보는 것은 어떨까 싶어요.

 

▷ 에어컨

송풍 기능을 사용하여 내부 습기를 모두 제거합니다. 필터는 물에 중성세제를 풀어서 깨끗하게 씻은 후 그늘에 말려 줍니다. 외관은 마른걸레로 닦아내고, 바람구멍은 알코올로 꼼꼼하게 닦아냅니다. 마지막으로 덮개를 씌워 두는 것이 좋습니다.

 

선풍기

선풍기에서 날개와 망을 분리해 비눗물로 씻어줍니다. 모터는 마른 칫솔로 먼지를 털어주세요. 씻어서 말린 날개와 망은 조립 후 덮개를 씌워 보관하세요.

 

여름 침구

깨끗하게 세탁하여 한지나 신문지를 사이에 넣어 보관하면 곰팡이 예방과 습기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물놀이 용품

튜브, 비치볼 등의 물놀이 용품은 염분을 깨끗이 씻어 말려줍니다. 보관할 때는 사이사이에 베이비파우더를 뿌리거나 종이를 넣어주면 달라붙지 않습니다.

 

여름 신발

코르크 샌들은 물에 씻어서 잘못 말리면 부서질 수 있기 때문에 물세탁은 절대 하지 마세요. 더럽다면 물수건으로 닦은 후 그늘에서 말려야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는 것입니다.

여름전기제품세균억제물건정리방법
여름물건 정리 노하우

 

 

 여름에 사용한 물건, 습기와 세균 제거 노하우

▣ 여름 침구류, 의류 등 보관팁

▷ 여름옷 보관 및 세탁법

장기간 보관해야 할 옷에 세균이 살고 있다면 끔찍한 일이겠죠. 세제와 함께 굴은 소금과 식초를 1~2스푼 살균 세탁한 후 무거운 옷부터 아래로 넣어 보관해주세요.

 

▷ 여름 침구 보관 및 세탁법

여름 침구 재질 특성상 세탁기를 사용할 경우 쉽게 상하기 마련인데요,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로 손세탁하고 그늘에 말린 후 침구 사이사이에 습도 조절을 위한 신문지를 끼워 보관해주세요.

 

▷ 여름 액세서리 보관 및 세탁법

여름에 사용한 액세서리는 염분, 화장품 등이 묻어 있는 경우가 많으니 중성 세제로 이물질을 제거한 뒤 부드러운 천으로 물기를 닦아 지퍼백에 보관해주세요.

 

▷ 옷장 청소법

옷을 오래 보관해야 하는 만큼 옷장 안의 청결은 필수입니다. 먼지를 제거한 뒤 알코올이나 식초를 사용해 닦아내면 청결은 물론 곰팡이 제거에도 효과적이랍니다.

가을시작습기노출
여름옷 여름침구류 보관법

 

습기와 세균과의 전쟁에서 이기고자 하신다면 아래 세 가지 글들을 모두 클리어하시길 바라겠어요. 이 전쟁에서 이길 수 있는 유일한 방법들을 정리해두었습니다.^^

 

▷ 습기 제거 방법, 꿉꿉한 냄새 + 축축한 바닥 이제 안녕~

 

습기 제거 방법, 꿉꿉한 냄새 + 축축한 바닥 이제 안녕~

습기 제거 방법, 꿉꿉한 냄새 + 축축한 바닥 이제 안녕~ #습기 제거 방법#습기 제거하는 방법#습기 제거제#제습제 추천#습기제거제#습기제거 ※ 알고 있으면 정말 도움이 되는 생활팁 ▣ ��

baezip4.tistory.com

▷ 곰팡이 제거 (욕실, 주방, 벽, 에어컨)와 습기 제거

 

곰팡이 제거 (욕실, 주방, 벽, 에어컨)와 습기 제거

곰팡이 제거 (욕실, 주방, 벽, 에어컨)와 습기 제거 #곰팡이 제거#습기 제거#욕실 곰팡이 제거#주방 곰팡이 제거#벽 곰팡이 제거#에어컨 곰팡이#화장실 곰팡이 제거 ▣ 알아두면 집에서 도움이 되�

baezip4.tistory.com

▷ 캠핑장비 곰팡이 말끔하게 처리하기 with 관리방법 노하우 전수

 

캠핑장비 곰팡이 말끔하게 처리하기 with 관리방법 노하우 전수

캠핑장비 곰팡이 말끔하게 처리하기 with 관리방법 노하우 전수 #콜맨 캠핑의자#캠핑 곰팡이#캠핑장비 곰팡이#캠핑장비 관리#캠핑장비 보관#캠핑장비 곰팡이 제거방법# 캠핑장비 곰팡이 말�

baezip4.tistory.com

 

 

매 여름에 지난해에 정리해 놓은 여름옷들과 이불을 꺼내기가 두려웠던 경험이 있으셨나요? 아마 그건 작년에 사용한 여름옷과 이불을 제대로 된 보관방법을 따라서 하지 않으셨기 때문일 것 같은데요, 올해에는 이 포스팅으로 잘 정리하여서 2021년 여름에는 웃으며 다시 꺼내 볼 수 있기를 바랄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