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보조금과 전기차 충전요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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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전기차 충전요금 관련한 기사를 보았아요. 전기차 요금이 1년 전보다 꽤 많이 올라서 내연기관(디젤 또는 가솔린) 차량과 유지비가 그렇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해요. 물론 저는 전기차 차주가 아니라 이 기사들에 대한 내용을 증명할 수는 없지만, 다만 아쉬운 마음에 이 포스팅의 서두에 언급한 것이랍니다..
저의 포스팅을 포시면 7인승 SUV, 전기차, 하이브리드 등의 고연비 차량에 대한 큰 관심을 아실 수 있을거에요. 2년 뒤에 차량 교체를 위해 다양한 SUV와 전기차를 공부하고 있는데 전기차 요금이 오랐다고 해서 좀 놀라고... 아쉬웠어요.. 환경을 위해서는 당연히 전기차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아직 한국에서는 전기차 충전과 관련해서 인프라가 만족스럽고 편리한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물론 하루가 다르기 전기차 인프라가 지속 늘어나고 정부에서도 이에 대한 고민이 많은 것 같으니 보다 긍정적인 내일이 기대되는 것이 사실이에요. 무언가를 새롭게 시작하는 단계에서는 충분히 다양한 면에서의 마찰이 발생할 수 있고 모든 의견은 보다 낳은 방향으로의 생각인 만큼 의견을 잘 수렴하여 사용하는 시민들에게 보다 이로운 방향으로 진행되길 바래보아요
[전기차 보급사업 추진현황]
1. 부서
- 환경부
2. 추진내용
- 배경 : 코로나19에 따른 소비 침체 및 저유가 상황에 대응
- 목적 : 전기차 보급사업 추진현황을 중간 점검하고 보급 확대를 위한 제도개선
3. 개편내용
- 차종간 보급물량 조정
- 보조금 지급체계 개편
4. 회의개최
- 한국전기자동차협회, 한국전기차산업협회, 한국자동차산업협회, 한국자동차환경협회 등 자동차 관련 4개 협회 간담회 (8월 7일)
- 저공해자동차 보급목표제 대상 11개 제작 및 판매사 간담회 (8월 10일)
- 시도 전기차 보급사업 담당관 회의 개최 (8월 20일, 서울역 케이티엑스(KTX) 회의실)
- 10월까지 지자체, 관계 전문가, 관련 협회 등과 논의를 거쳐 최근 국제동향을 점검
- 국내 시장 여건과 보급상황을 종합 분석, 전기차 보조금 산정체계 개편방안을 마련
5. 회의목적
- 관련 업계 간담회와 시도 회의를 통해 업체 및 시도별 상반기 전기차 보급실적을 중간 점검
- 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한 하반기 추진계획과 건의사항 등을 함께 논의
- 전기차 차종별 보급상황과 시장수요를 집중 논의
- 이를 토대로 승용차와 초소형화물차 보급예산을 화물차와 버스로 전환
- 올해 전기차 보급예산 조정방안도 이달 중에 마련할 예정
6. 2021년 전기자 보급사업 지침 마련
- 올해 전기차 보급사업 추진과정에서 제기된 일부 미비사항 보완
- 사업 추진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내년도 전기차 보급사업 지침 마련 작업을 예년에 비해 조기 착수
[저공해자동차 보급목표제]
1. 어떤 제도?
- 자동차 제조 및 판매사에 전체 차량 판매량의 일정 비율 이상을 저공해자동차로 판매하도록 의무를 부과하는 제도
2. 참여 기업
- 현대, 기아, 한국지엠, 르노삼성, 쌍용, 벤츠, 비엠더블유, 아우디폭스바겐, 한국토요타, 혼다, 닛싼 등 참여
[그린뉴딜 미세먼지 저감]
1. 보조금 산정기준 개선
- 정책목표인 기후위기 대응과 미세먼지 저감효과를 극대화
- 보조금 산정기준을 전면 개선, 차종별 지원금액을 새로이 도출
- 고가의 전기차에 대한 보조금 지급 제외방안 검토 예정
정부는 그린뉴딜 성과 창출을 위해서는 차질 없는 전기차 보급 이행이 중요하다며 현장 일선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전기차 관련 업계·단체 등과 긴밀하게 협업하겠다라고 했어요. 현장이 중요지 말입니다!! 전기차 보조금 관련 예산이 줄어들고 있어서 내연기관(디젤이나 가솔린) 차량을 최근 또는 수 년 전에 구매하신 분들은 지금 당장 구매하기도 그렇고 전기차 지원금이 줄어들고 있어서 고민이겠어요.
모쪼록 그린뉴딜에 맞추어서 합리적인 보조금 산정기준안이 나오길 바래보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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