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거래로 돈벌기
본문 바로가기
짠테크

중고거래로 돈벌기

by 배집사 2020. 2. 14.
반응형

배집사의 짠테크, 중고 거래 편이에요.

 

집에 있는 물건을 정리하면서 발견?된

더 이상 제가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되팔아 봤어요.

 

중고거래로 구매자가 아닌

판매자(셀러)가 되는 순간이었죠.

 

물건을 팔게 되어 집이 넓어졌고

무엇보다 수익이 생기니

기분이 더블 업되었어요 ㅎㅎ

 

여러분들도 이 느낌을 받아보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경험을 통해 축적된 판매 노하우와

집에서 돈버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읽어봐 주세요~

 

 

1. 거래는 동네 맘카페에서

큰 부피의 가구를 처분하려고 할 때에는

거주하고 있는 곳의 맘카페나

당근마켓을 이용해 보세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가구의 이동이 곤란하기 때문에

중고나라나 타 사이트를 통한 판매는

운반에 대한 고민을 피해갈 수 없어요.

중고거래에 서로 피곤한 일이죠.

 

저는 킹사이즈의 침대 프레임, 화장대,

그리고 작은 수납함을 맘카페를 통해

판매완료하였어요.

생각보다 많은 관심에 놀랐어요.

당일 오전 판매 글 게시 후 당일 저녁에

완판 (사실 물건이 하나 뿐이라 팔리면 완판이죠 ㅋ).

 

분해가 필요한 가구들은 사전에 작업?을 해두어야 해요.

서로 저녁에 귀한 시간을 내어서 만나는 거라서

빠른 거래를 위한 사전 분해는

중고거래에서 필수 매너에요.

 

침대 프레임 분리는 쉽지 않았어요.

분해하다가 빡쳐서

그냥 거래를 포기할까 하는 생각도 했어요 ㅠ.

그래도 신뢰는 거래의 생명!!

끝까지 하면 안될 것이 없다!!

결국 분해까지 해내었고

조립 과정에 대한 설명을 쪽지에 적어서

구매하신 분에게 같이 전달드리니

감동하셨어요. ㅎㅎㅎ

 

신발 및 의류의 경우 택배 발송이 가능하니

여러 지역의 맘카페를 활용하면 좋아요.

그럼 구매자의 범위가 거주지를 포함하여

여러 곳으로 확대되어 판매될 확률을 높일 수 있죠.

 

전 이직으로 인해 3차례 이사를 했었어요.

덕분에 3곳의 동네에 대해 자세히 알고 있어요.

 

맘카페와 중고거래의 활성화 정도라던지

거주하시는 분들의 평균 연령대 등을

파악하고 있어요.

 

동일한 가격으로 세 곳의 맘카페에 등록을 했어요.

만 3일만에 직거래와 택배 발송을 통해

7건을 해내었어요.

팔지 못한 옷들은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하기로

이미 결정해 두었기에 홀가분하게

판매를 종료할 수 있었답니다~.

 

 

2. 중요한건 바로~~~ 사진들

맘카페에 중고거래를 위한 가구 사진을 올릴 때에는

가구 주위 분위기도 중요해요.

주위를 깨끗하고

다른 가구들과의 조화가 되도록 하여 올려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었어요.

그럼 어떠한 사진을 찍으면 좋은지 알아볼게요.

 

1. 멀리서 찍은 사진

목적 : 가구를 어떻게 배치하여 사용하고 있는지를 보여주고

개략적인 사이즈를 전달하는 용도로 사용해요.

 

2. 가구 바로 앞에서 찍은 전체 사진

목적 : 가구 그 자체의 분위기나 전반적인 색감을

전달하는 용도로 사용해요. 게시글에는

가구의 가로X세로X높이 정보를 mm단위로 입력해주시면

불필요한 댓글이나 채팅을 줄일 수 있어요.

 

3. 상세사진

목적 : 가구가 가지고 있는 기능들을 사진으로 담고

설명을 해주면 좋아요. 이 가구에 대한 은근한 자랑을 적어 놓으면

중고거래에 플러스가 될 수 있어요.

 

4. 하자부위 사진

게시글에도 반드시 언급이되어야

거래할 당시에 서로 난감한 일이 생기지 않아요.

가구의 스크래치나 손상된 부분이 있다면

사진을 찍어 같이 업로드 해주어야 해요.

집에서 돈버는게 쉽지만은 않아요,

중고팔기 위해서는 정성이 필요로 합니다.ㅋ

 

3. 시간을 정해두고 판매세요

중고거래를 위해 나오는 물건들은

비싼 가격으로 거래되지 않아요.

제가 팔려고 맘카페에 올려 놓은 옷이나 신발들은

비싸면 5만원, 싼 것은 5천원도 있어요.

 

중고 5만원이면 비싸지만

그만한 이유가 있고

게시글에 충분한 설명을 해주어야 해요.

 

예를들어 제품 구매 당시 20만원 초과했고

구매한지 1년도 되지 않을 뿐더러

실제 착용이 5회 미만으로

상품 자체에 오염이나 변형이 없다고 적어 둡니다.

그럼 소비자도 5만원을 지불해도 될

정도의 상품으로 인식하게 되요.

 

큰 금액이지만 상품이 좋아 금방 팔려요.

오히려 가격이 저렴한 상품들이

팔리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려요.

전 3일 동안만 판매하기로 했어요.

부지런히 올리고 데일리로 업데이트를 했어요.

 

판매 되지 않고 남은 몇 개 뿐인 상품에 대하여

오랜 시간 신경을 쓰고 택배 발송을 위한 준비 과정 등

시간을 낭비하고 싶지 않았어요.

남은 상품들은 모두 아름다운가게에

전량 기부하기로 해서 더 기분 좋았어요.

 

참고로 맘카페에 등록한 판매 관련 게시글은

업데이트 1일 1회로 한정된답니다.

게시글을 일별로 신규 글로 재 등록 시에

반드시 그 상품에 대한 소비자 연령대를 고려하여

그들이 자유로운 시간대에 업데이트를 하세요.

 

 

4. 애누리(할인)의 미학

맘카페에서 중고거랠를 시작한지 2일이 지났어요.

이제 하루가 남어요.

집에서 돈버는 방법을 고민하던 중에

과감하게 할인 정책을 실시하기로 했어요.

글 제목에 50%할인을 적어서

구매자의 심리를 톡톡 건드려 보아요 ㅎㅎㅎ.

 

사용하지 않는 물건이지만

그 물건 자체에도 적당한 금액이 있겠죠

(중고나라에서 검색하여 거래되고 있는 시세를 확인해보길 바래요).

 

등록해 놓은 금액에서 판매가 되지 않는다면

상품 자체가 인기 없거나

금액이 높아서 일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정녕 팔기를 원하신다면 과감해지세요.

 

장사꾼이 되지 말고 나눔꾼이 되는 거에요.

50% 할인을 해봅니다.

반나절만에 거래 종료되었어요.

역시 할인은 누구나 사랑하는 단어입니다. 따봉!

 

 

위 네 가지 이외에도 많은 노하우들이 있을 거에요.

분명한 건 저 네 가지만으로도

훌륭한 거래를 마칠 수 있다는 거에요.

 

수익에 연연하지 말고

나의 물건을 깨끗하게 다른 분에게

양도한다는 생각으로 판매를 하시면

기분 좋고 홀가분하게 완판하실 수 있을 거에요.

 

그럼 당신의 중고거래를 응원하며 포스팅 마무리합니닷~^^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