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추천 맥북 에어 13인치 2020 제품 리뷰
본문 바로가기
리뷰정보

노트북 추천 맥북 에어 13인치 2020 제품 리뷰

by 배집사 2020. 11. 9.
반응형

아주 오래전에 구매한 아이패드와 아이패드 미니를 아주 활용적으로 잘 사용하고 있어요. 가끔 아이의 식사 시간에 아이패드 미니가 많은 곤욕을 치르곤 해서 신경이 쓰이긴 하지만 여전히 소중한 저의 IT 보물 중 하나입니다.ㅎㅎ 새로운 노트북을 구매하기 위해 알아보던 중 맥북 에어 13인치 2020과 맥북 프로 13인치 2020이 새로 출시된 것을 알게 되었고 비교를 위해 공부를 좀 해보았어요.

애플신품
노트북 추천 맥북 에어 13인치 2020 제품 리뷰

맥북 에어 2020에 대해 알아보자

맥북 에어 13인치 2020은 코어i3 10세대 아이스레이크로 재탄생되었고 8GB의 램 용량에 1.1 GHz의 CPU 속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56GB 기준 애플 정식 판매가는 1,320,000원이지만 인터넷 상 최저가는 11월 9일 기준 1,186,000원으로 책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되었습니다. 삼성, LG 노트북과 가격만 놓고 본다면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이만 애플은 애플입니다. (기능 대비.. 가격이..)

 

 

애플 맥북 에어 13인치 2020, 새롭고 향상된 기능들에 대해서 쭈욱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가볍게, 속도를 올리다.
놀랍도록 얇고 가벼운 MacBook Air가 그 어느 때보다 더 강력해졌습니다. 선명한 Retina 디스플레이, 새로운 Magic Keyboard, Touch ID, 최대 2배 강력해진 성능의 프로세서, 더욱 빨라진 그래픽 처리 속도, 2배 더 늘어난 저장 용량을 갖췄죠.

 

그리고 날렵한 쐐기형 디자인의 외장은 100% 재활용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집니다. 그야말로 가장 친환경적인 Mac이죠.2 게다가 하루 종일 지속되는 배터리를 탑재한, 가장 인기 있는 Mac인 MacBook Air. 완벽한 휴대성을 자랑하면서도, 어떤 일도 거뜬한 만능 노트북이랍니다.
☞ 맥북 에어 2020 가격 : ₩1,320,000부터

신품에어에어금액
맥북 에어 13인치

 

Retina 디스플레이
2560 x 1600 해상도와 400만 개가 넘는 픽셀이 그야말로 입이 쩍 벌어지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이미지는 새로운 차원의 디테일과 현실감으로 표현되고, 텍스트는 또렷하고 선명하게 보입니다. 그리고 True Tone 기술이 주변 환경의 색온도에 맞춰 화이트 포인트를 자동으로 조절해주어 웹페이지와 이메일이 마치 인쇄된 것처럼 자연스럽게 보이죠.

 

게다가 풍부한 색상을 구현하기 때문에, 어떤 이미지든 깊고 생생한 색감으로 화면 위에 펼쳐집니다. 또한, 디스플레이 유리가 외장의 가장자리까지 채우고 있어 화면에 더욱 집중할 수 있죠. 한마디로 무엇을 보든 마음에 쏙 들게 된다는 의미랍니다.


˙13.3형 고해상도 Retina 디스플레이
˙True Tone 기술
˙칼날 같이 선명하고 또렷한 글자
˙48% 더 풍부해진 색상

2020애플애플디플
맥북 에어 13인치 2020 레티나 디스플레이


◐ 맥북 에어 2020 성능
MacBook Air의 무게는 1.29kg에 불과하지만, 그 안에 담긴 성능은 가히 위력적입니다. 쿼드 코어 Intel Core i7 프로세서를 선택하면 2배 더 빨라진 CPU 성능과1 80% 빨라진 그래픽 성능을 통해 웹 브라우징부터 게임 플레이, 동영상 편집에 이르기까지 모든 작업이 훨씬 거뜬해집니다.

 

최대 16GB의 고성능 3733MHz 메모리를 통해 여러 개의 앱을 열고도 원활하게 작업할 수 있죠. 게다가 이전 기본 구성보다 2배나 많은 256GB부터 시작해 최대 2TB까지 구성할 수 있는 고속 SSD 저장 장치는 동영상, 음악, 사진, 파일, 게임 등을 보관하기에 넉넉한 저장 공간을 제공합니다.


˙최대 2배 더 빨라진 CPU 성능
˙최대 4 코어 Intel Core i7 프로세서
˙최대 80% 더 빨라진 그래픽 성능
˙최대 2TB SSD 저장 장치

애플레티나맥북펑션
맥북 에어 2020 성능

 

2020 애플 맥북 에어 13인치 기능들 파헤치기

100% 재활용 알루미늄으로 만든 2020 맥북 에어 13인치는 애플이 새롭게 발명한 알루미늄 합금으로 만들어집니다. 땅에서 알루미늄을 새로 채굴하지 않고도 기존 제품과 동일한 강도와 내구성, 흠 하나 없는 마감을 구현해내죠. 제작 중 수집된 알루미늄 부스러기를 재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이 합금은 근본적으로 원자 단위에서 새롭게 재조성 되었습니다. 그 결과 Apple이 사용하는 여타 소재에서 볼 수 있는 놀라운 아름다움과 튼튼함을 그대로 담고 있는 외장이 만들어집니다.


˙47% 감소된 탄소 배출량
˙뛰어난 강도와 내구성을 자랑하는 6000 시리즈 알루미늄

맥북리뷰색상세개
2020 맥북 에어 13인치 색상 재질


◐ 2020 맥북 에어 13인치 키보드
16형 MacBook Pro에 처음 선보인 새 Magic Keyboard가 이제 MacBook Air에도 탑재되었습니다. 새롭게 다듬어진 가위식 메커니즘은 키 트래블이 1 mm로 최적화되어 탁월한 반응성은 물론, 편안하고 조용한 타이핑 경험을 선사하죠.

 

역 T자 배열의 방향키는 여러 라인 사이를 오르락내리락 이동하며 빠르게 코딩할 때, 스프레드시트를 이리저리 탐색할 때, 그리고 게임을 플레이할 때에도 손쉽게 커서 이동이나 방향 전환을 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또한, 주변광 센서를 갖춘 백라이트 키 덕분에 조명이 어두운 곳에서도 반짝반짝 타이핑이 수월하죠.

 

 

◐ Force Touch 트랙패드
세상에서 가장 우수한 트랙패드 중 하나인 Force Touch 트랙패드. 표면에 가해지는 압력의 미묘한 차이를 구별해내어 다양한 방식으로 Mac을 다룰 수 있게 해줍니다. 세밀한 제어가 가능한 것은 물론 표면 어디를 클릭해도 균일한 반응을 얻을 수 있고, 핀치나 줌과 같은 다양한 Multi-Touch 제스처를 마음껏 할 수 있는 공간까지 넉넉합니다. 마치 손가락이 주인공인 무대처럼 느껴지죠.
˙20% 넓은 크기 Multi-Touch 제스처를 위해 더 넓어진 면적

맥북2020호환성맥북사이즈
맥북 에어 13인치 2020 리뷰


◐ Touch ID
당신의 지문이 곧 당신의 암호.
Touch ID의 향상된 보안 성능과 편리함을 MacBook Air에서도 누릴 수 있습니다. Touch ID 센서에 손가락만 올려놓으면 Mac을 바로 잠금 해제하죠. 잠긴 문서, 메모, 시스템 설정 등에서도 매번 암호를 입력하는 번거로움 없이 손가락만 대면 즉시 열립니다.
˙암호 입력 없이 빠르게 Mac 잠금 해제
˙암호로 보호된 문서에 즉시 사용자 인증

 

 

◐ Apple T2 Security Chip
MacBook Air에 탑재된 Apple T2 Security Chip은 Apple이 설계한 Mac 맞춤형 2세대 칩으로서 이미 강력한 MacBook Air의 보안을 한층 더 강화합니다. 그래서 Touch ID로 Mac을 잠금 해제하거나, 문서를 인증하거나, 기타 사용자 인증이 필요한 상황에서 당신의 정보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죠.

 

즉각적인 데이터 암호화 기술 덕분에 SSD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는 자동으로 완전히 암호화됩니다. 게다가 T2 Security Chip 덕분에 친숙한 목소리의 비서, Siri를 MacBook Air에서도 부를 수 있습니다. 언제든 “Siri”야라고 말하면 앱을 열어주고, 문서를 찾아주고, 음악을 틀어주고, 질문에 답도 해주죠.

 


◐ 스피커와 카메라 더 큰 울림의 사운드
최신 프로세싱 및 튜닝 기술이 더해져 MacBook Air의 사운드가 그 어느 때보다 좋아졌습니다. 스테레오 스피커가 전달하는 베이스는 2배나 더 두터워졌고, 음량은 25% 더 커졌죠. 더욱 입체감 있는 스테레오 사운드는 음악을 들을 때나 영화를 감상할 때 더욱 몰입감 있는 오디오를 선사한답니다.

 

FaceTime 카메라는 친구나 가족과의 단독 통화는 물론 여러 명의 그룹 통화에서 상대방이 당신의 모습을 고해상도로 즐길 수 있게 해 줍니다. 또한, 3개의 마이크가 적재적소에 배열되어 있어 FaceTime 통화 시나 받아쓰기 기능을 사용할 때, 그리고 Siri에게 말할 때 당신의 목소리를 더욱 정확하게 포착합니다.

 

˙2배 더 두터워진 베이스
˙25% 더 커진 음량
˙3개의 마이크 배열로 더욱 정확한 음성 포착
˙일대일 및 그룹 통화가 가능한 FaceTime HD 카메라

소리굿음질좋음
맥북 에어 2020 리뷰


◐ Thunderbolt 3
업계 표준인 USB-C의 엄청난 범용성과 초고대역 폭의 속도 및 성능, 이 두 장점이 합쳐져 만들어진 Thunderbolt 3는 모든 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범용 포트라 할 수 있습니다. MacBook Air에는 두 개의 포트가 마련되어 있죠.

 

Thunderbolt 3는 커넥터 하나로 데이터 전송, 충전, 화면 출력이 모두 가능하고, Thunderbolt 2보다 2배 커진 대역폭으로 최대 40Gb/s의 처리량을 자랑합니다. 케이블이나 어댑터를 사용해 기존에 쓰던 기기들도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Thunderbolt 3는 리버서블 디자인이란 사실. 바로 꽂아도, 뒤집어서 꽂아도 문제없죠.


◐ macOS Catalina Mac의 능력, 더 높은 곳으로
음악과 팟캐스트 각각을 위한 전용 앱. 매일 쓰는 앱들에 담긴 각종 스마트한 신기능. 그리고 iPad를 Mac의 보조 디스플레이로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Sidecar 기능까지.


◐ Mac + iPhone 따로 또 같이
iPhone에 있는 사진을 복사해 Mac에 붙여 넣기 하거나, Mac에서 만든 쇼핑 목록을 iPhone으로 바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둘 중 한 기기에서 시작한 Apple Arcade 게임을 다른 쪽 기기에서 끝낼 수도 있죠. 이렇게 Mac은 다른 컴퓨터에서는 할 수 없는 방식으로 iPhone과 긴밀하게 연동됩니다.


△ 메시지
˙Mac에서 문자 메시지를 주고받으세요. iPhone으로 받은 모든 메시지를 Mac에서도 볼 수 있기 때문에, 모든 대화 내용이 자신의 모든 기기에 걸쳐 최신 상태로 유지됩니다.


△ Handoff
˙Mac에서 쓰기 시작한 문서, 이메일, 문자 메시지, 메모 등을 iPhone에서 이어받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 반대도 가능하죠.

△ 강력한 내장 앱
모든 Mac에는 창의성과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강력한 앱들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포장을 풀자마자 바로 업무를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바로 가지고 놀 수도 있죠.

커넷티비티애플어플
맥북 에어 13인치 2020 호환


 

아이폰 12 미니와 프로에 대한 포스팅도 아래에 링크 걸어 두었으니 같이 확인해 보시길 바래요.^^

☞ [리뷰정보] - 아이폰 12 미니와 프로 색상 가격 출시일 공개

 

아이폰 12 미니와 프로 색상 가격 출시일 공개

iPhone 12 아이폰 12 사전예약이 23일부터 시작되었고 역대급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뉴스를 통해 들었어요. 마음은 굴뚝같고 엉덩이가 들썩들썩 거리지만 아직 남은 단말기 할부로 인해 자제 중입니

baezip4.tistory.com



새 맥북 에어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560,000원 상당의 크레딧을 받는 법이 애플 홈페이지에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어요. 보상 판매 대상 컴퓨터를 크레딧으로 교환 해드 리거나, 무상으로 재활용해 준다고 하니 확인해 보시길 바라며, 맥북 프로 13인치 2020을 좀 더 알아본 뒤에 가성비를 고려한 구매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