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커튼 설치 메레테
본문 바로가기
리뷰정보

이케아 커튼 설치 메레테

by 배집사 2020. 3. 20.
반응형

이케아 커튼 설치 메레테

#이케아 커튼#이케아 커튼봉#이케아 커튼 설치#이케[아 커튼봉 설치#이케아 암막커튼#이케아 메레테#이케아 커튼 설명서

 

이케아 커튼 설치

 

이케아 커튼 설치 메레테

▶ 이번 이사하면서 부산 이케아를 몇 번 갔는지 모르겠네요.

셀프인테리어의 세계에 발들이는 순간 이케아는 정말 보물창고와도 같았어요.

친구에게 빌린 전동드릴만 있다면 뭐든 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ㅎ

이번에는 큰방의 커튼을 추가 설치해보기로 했어요.

 

 

▶부산 이케아 2층의 커튼 코너로 가면 색감별로 커튼을 모아두었고

커튼 재질별로 직접 만져보며 고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저희 부부는 흰색 색상의 반암막 커튼을 찾고 있었고

이케아 메레테가 딱 저의 요구에 맞는 커튼이었어요.

 

이케아 메레테 커튼은 별도의 커튼링 추가가 필요없어서 더 좋았어요.

이케아 메레테

▶ 이케아 메레테 커튼에 맞는 이케아 커튼봉을 구매했어요.

얇은 것과 굵은 것 그리고 긴 것과 짧은 것 이렇게 나누어져 있어요. -> 선택의 폭은 총 4가지 (단일 색에 한하여)

저희는 최대 220cm의 굵은 사이즈로 별 고민없이 카트에 담았어요.

이케아 커튼봉

▶ 이제 마지막으로 커튼봉 고정해주는 천장브래킷

이케아 커튼봉 양 끝에 연결하는 커튼봉 끝장식을 구매했어요.

이케아 천장브래킷
이케아 커튼봉 끝장식

▶ 부산 이케아에서 구매하고 집에 돌아와 구매한 것들을 풀어보니,

제가 불필요하게 추가 구매한 것이 있었어요. 헉스.

 

 

▣ 이케아 커튼 구매팁 알려드려요.

저와 같은 실수가 없길^^

그것은 바로, 이케아 커튼봉 받침대를 구매하지 말라는 거에요.

위에 사진 중 이케아 천장브래킷을 보시면 이 받침대가 포함되어 있어요.

다 펼쳐보니 커튼봉 받침대가 4개.. 커튼봉은 1개인데 ㅋ

만약 이중 커튼으로 커튼봉이 2개라면 이렇게 구매하는게 맞아요.

이케아 베튀들리그 커튼봉 받침대

여기 아래 사진을 보시면 위쪽에 있는 것들이 커튼봉 받침대 단일제품 2개이고

그 아래에 있는 것들이 커튼용 천장브래킷 2개에요.

이케아 커튼 악세사리

 

▣ 이케아 커튼 설치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참고로 이케아 메레테 메뉴얼은 다소 복잡했어요.

하지만 설치하고 나면 이렇게 쉬울수가? ㅎㅎ

이케아 커튼 설명서

1. 준비물

이케아 커튼, 커튼 악세사리, 줄자, 전동드릴, 천장브래킷 고정용 볼트4개, 스텝스툴

2. 길이측정

1) 설치할 장소 길이를 잽니다.

저희는 베란다로 통하는 샤시 앞에 커튼을 설치하려 해요.

샤시의 끝에서 끝까지 길이는 190cm로 넉넉히 2m로 간주하면 되요.

2) 이케아 커튼봉 길이를 잽니다.

제가 구매한 커튼봉의 길이는 2m20cm입니다.

이케아 커튼봉 길이 220cm

3) 이케아 커튼 길이를 확인합니다.

이케아 반암막커튼 메[레테 포장 앞면에 가로 세로 길이가 표기되어 있어요.

가로 : 145cm

세로 : 250cm (쫙 폈을 때 기준)

참고로 일반 아파트의 층고는 대략적으로 240cm 입니다.

이케아 반암막 커튼 메레테

3. 커튼봉을 2m로 맞추고 천장브래킷 설치할 곳에 샤프로 마킹

저희는 커튼과 커튼봉의 길이를 고려해서,

양옆으로 15cm 정도의 위치에 천장브래킷을 설치했어요.

이케[아 커튼 천장브래킷 설치
천장 브래킷 2개 설치 완료

4. 커튼봉 받침대 기스방지용 스티커

제가 구매한 커튼봉은 굵은 사이즈에요.

이케아 커튼 천장브래킷에 포함된 스티커 중에서

얇은 것을 커튼봉 받침대의 안쪽에 붙여 주면 되요.

- 얇은 스티커 -> 굵은 커튼봉 용

- 굵은 스티커 -> 얇은 커튼봉 용

이케아 메레테 설명서에 친절하게 안내되고 있습니다.

이케아 커튼봉 굴기
기스방지용 스티커
이케아 커튼봉 받침대와 기스방지용 스티커

5. 천장브래킷에 커튼봉 받침대 설치

커튼봉을 올리기 전이니 살짝 걸쳐두는 정도입니다.

이케아 커튼 천장브래킷과 커튼봉 받침대 설치

커튼 설치할 곳의 천장 구조상 천장브래킷 볼트가리개를 설치할 수 없었어요.

어쩐지 일이 잘 풀린다 싶었더니 ㅋㅋㅋ 크게 개의치 않으니 과감히 패스.

이케아 커튼 천장브래킷 덮개

6. 커튼봉을 받침대 한 곳에 걸고 이케아 커튼을 걸어요.

이케아 커튼 설치

이케아 메레테는 커튼링 일체형이라 설치하기가 수월했어요.

그냥 쭉쭉 밀어주면 그만이에요.

이;케아 커튼

이케아 봉 양 끝쪽에 천장브래킷 밖으로 커튼링 1~2개 정도 빼내어 줍니다.

그래야 2m의 샤시 유리를 가릴 수 있겠죵?^^

커튼링 1~2개를 천장브래킷 밖으로 빼주어요
이케아 커튼 커튼봉

7. 커튼봉 끝장식 설치

커튼봉 양 옆의 홀에 맞추어 돌려서 끼우면 되요.

8. 커튼 길이 조절

커튼봉 받침대의 높이 조절을 아직 하지 않아서

240cm의 커튼이 바닥에 닿이고 있어요.

이케아 커튼봉 받침대 높이 조절 전

천장브래킷에 고정된 커튼봉 받침대를 최대한 위로 올려서 고정해주면 되요.

커튼봉 받침대에 고정된 커튼봉
커튼봉 받침대를 천방브래킷 가장 상단으로 이동 설치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캬하하하~

이케아 메레테는 완전 흰색상이라 벽지랑 구분이 잘 안되네요.

이케아 메레테 설치 완료

커튼 무게와 관련한 주의 사항이에요!!

이케아 메레타 설명서에도 안내되고 있지만

천장브래킷의 설치 방향에 따라 지지할 수 있는 하중이 달라진다는 점 꼭 알고 계셔야 해요.

이케아 메레타는 5kg미만으로 천장브래킷을 어느 방향으로

설치하여도 하중에 문제가 없었지만 그래도 전 긴 방향이 천장에 맞닿도록 설치했어요.

- 천장브래킷(ㄱ자 모양)의 긴 부분이 천장에 맞닿을 경우 : 최대 10kg

- 천장브래킷(ㄱ자 모양)의 짧은 부분이 천장에 맞닿을 경우 : 최대 5kg

이케아 커튼 하중

이케아 커튼 설치 후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